검색

우리를 놀라게 할 색다른 하녀가 온다

‘레아 세이두’의 <어느 하녀의 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영화 속 ‘하녀’들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옥타브 미르보의 동명 원작 소설을 3번째 영화화한 레아 세이두 주연의 영화 <어느 하녀의 일기>가 8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01_still01.jpg

 

제6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황금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레아 세이두 주연의 작품 <어느 하녀의 일기>가 오는 8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어느 하녀의 일기>는 프로방스의 한 마을을 뒤흔든 파리에서 온 발칙한 하녀 ‘셀레스틴’의 파란만장한 나날을 그린 영화다. 부르주아 계급의 위선과 인간의 이중성을 풍자한 프랑스 작가 ‘옥타브 미르보’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장 르누아르, 루이스 부뉴엘 등 거장들에 의해 영화화된 데 이어 무려 3번째 영화화로 기대를 모은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가장 따뜻한 색, 블루>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프랑스의 대표 배우 레아 세이두가 하녀 ‘셀레스틴’을 맡아 최초로 기존의 고정 관념을 깨는 도도하고 발칙한 하녀 캐릭터를 선보인다.

 

또한 프랑스 전원을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풍경과 20세기 초의 복식을 그대로 재현한 다양하고 고풍스러운 패션은 영화를 보는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다. 한편 외신들은 “레아 세이두는 영화 속 매혹적인 하녀 셀레스틴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특유의 무심하면서도 도도한 태도, 높은 자존감으로 빛나는 모습은 눈을 뗄 수 없다”(LONDON EVENING STANDARD), “브누와 쟉꼬 감독은 그만의 매력적이고 신선한 관점으로 이전 리메이크작들 보다 더욱 원작에 충실하게 이야기를 풀어냈다”(SCREEN DAILY), “레아 세이두의 오만한 태도와 섹시함은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한 이 명작 속에 훌륭히 녹아 들었다”(THE GUARDIAN) 등 레아 세이두의 색다른 하녀 연기와 작품성에 호평을 보내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추천 기사]

- 너무나 많은 일을 하는 현대인
- 김진혁 PD “미니다큐 <5분>, 어? 하는 느낌이랄까요?”
- 서로 미워해봤자 손해인 남녀 관계
- 말이 넘쳐나는 세상에 묵언을 권하다 있어
- 주식투자 실패 경험 있다면, 사모펀드 알아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