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새별, 1년 반 만에 ‘스카이 하이(SKY HIGH)’ 발표

일렉트로닉 듀오 ‘라이크 라익스’와 콜라보 2015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의 테마송으로 확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싱어송라이터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Like Likes)’가 콜라보한 디지털 싱글 ‘스카이 하이(SKY HIGH)’를 6월 5일 정오에 발표한다.

안테나뮤직 소속 박새별이 1년 반 만에 대중 앞에 선보이는 곡 ‘스카이 하이’는 그 동안 들려 주었던 그녀의 청초하고 여린 감성의 곡과는 사뭇 다른 경쾌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곡이다. ‘스카이 하이’는 봄,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하우스 음악으로 최근 백아연의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피처링을 담당한Young K(영현)가 의기투합해 완성됐다. 박새별이 ‘스카이 하이’의 작사, 작곡을, 라이크 라익스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고, Young K(영현)가 랩 메이킹과 코러스를 각각 맡았다.

 

[보도사진] 박새별 스카이 하이 앨범커버.jpg


 
이번 신곡에서 보여준 박새별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있는 ‘라이크 라익스(LIKE LIKES)’와 함께 작업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라이크 라익스는 해외 싱글 발매 및 DJ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프란츠(FRANTS)와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내공이 다져진 토요(TOYO)로 결성된 듀오이다. 이들은 현재 디제이 및 JYP 소속 작곡가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 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의 장르를 초월한 작업 결과물 ‘스카이 하이’는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으며 ‘2015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의 테마송으로 확정되었다. 두 아티스트는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 까지 남이섬에서 개최되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 ‘스카이 하이’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첫 라이브인 만큼 더욱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한다. ! 바로 ‘스카이 하이’를 두 아티스트가 각각 다른 스타일로 선보이게 되는 것.

 

[보도사진] 아티스트 박새별 이미지.jpg


 
박새별의 무대에서는 밴드 세션과 함께 꾸며 원곡과는 다른 리드미컬한 ‘스카이 하이’를 즐길 수 있고, 라이크 라익스 무대에서는 원곡 ‘스카이 하이’의 경쾌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한 페스티벌에서 같은 곡 다른 무대를 만나게 되는 것으로 페스티벌을 즐기는 관객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싱글 ‘스카이 하이’ 뮤직비디오는 녹음 실황 영상 및 첫 라이브 무대 실황을 담아 7월 14일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의 공식 SNS 계정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에 공개 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제주를 낭만적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 <씨네타운 나인틴>의 세 남자 이재익, 김훈종, 이승훈
- 김이나 “직업 작사가는 현실에 있어야 한다”
- 강상중 교수가 말하는 ‘모라토리엄’
-제 책이 화장실에 꽂혀 있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