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EXO, 배두나와 함께하는 '제2회 패션코드 2014 S/S'

한국을 넘어서는 글로벌 패션 수주회를 목표로 개막 7월 16일~18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총 120여개의 브랜드, 디자이너, 바이어가 모여 실질적인 패션 비즈니스 교류의 장 열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패션디자이너 연합회가 주관하는 신개념 패션문화 축제인 ‘패션코드 2014 S/S(Fashion KODE 2014 S/S)’가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양재동 aT센터 1관에서 개최된다.

 

제목 없음.png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패션코드(Fashion KODE)’는 ‘Korea Design’과 ‘Korea Fashion’의 첫 글자인 ‘K’와 ‘Code’의 합성어로 ‘새로운 패션의 흐름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국내 유망한 디자이너와 브랜드 발굴을 목표로 이들의 국내외 유통망 확대를 위한 패션 수주회와 다양한 패션 전시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아직까지 국제적인 패션 수주회가 없는 한국의 현실에서 실력 있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와 강소 브랜드들이 국내외 바이어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국내 패션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패션코드 2014는, 2017년까지의 목표인 안정화 단계를 거쳐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수주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2013년에 처음 출범한 패션 코드는 2015 S/S년까지는 패션코드 자체의 정체성을 부각시키는 브랜딩 작업을 진행하고, 2016년까지 구체적인 실적의 증가를 보이는 활성화 단계를 거쳐 2017년에는 아시아 최고의 트레이드 페어로서의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게 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할 것이다.

 

구매력 있는 바이어, 실력 있는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참여

패션코드 2014는 구매력 있는 바이어와 실력 있는 디자이너 및 브랜드의 참가, 패션코드의 차별화와 활성화를 위한 매력적이고 트랜디한 흡인요소의 가미, 그리고 국내외의 잠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주된 전략으로 한다.

 

홍콩 하비니콜스 백화점이나 세계적인 편집샵 뢰끌레르의 바이어 등 국가 등급별 1차 검증을 거치고 패션 비즈니스 전문가들의 2차 검증을 거친 양질의 바이어들을 초청하였으며, 이들에게 부스정보의 제공은 물론 통역 등 다양한 1대1 매칭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즉각적인 수주업무의 진행은 물론 향후 패션코드에 대한 충성도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한다.

 

강동준, 고태용, 곽현주 등 국내 트렌드세터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계한희, 황재근과 같은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여하여 총 120 여 개의 브랜드, 디자이너, 바이어가 함께 하는 이번 패션코드 2015 S/S는 부스 이외 접촉기회 확대를 위해 디자이너, 브랜드와 바이어가 함께할 수 있는 라운지의 운영과 에프터파티도 열 계획이다.

 

 

 

fashion-kode-2014.jpg

 

 

 

 

 


[추천 기사]

- 이 미친 그리움이 그대에게 닿기를
- SNS를 통해 그려낸 청춘의 속내, 아사이 료 『누구』
- 얼얼함에 대하여
- 최성락 “자기계발서 읽고 벤츠를 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 Fashion KODE 2014
    • 부제: Fashion KODE 2015 S/S
    • 장르: 전시/행사
    • 장소: AT Center 1층 제1전시장
    • 등급: 전체등급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