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 <해무>, 예고편 최초 공개
<해무> 드디어 베일을 벗다!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선원에게 닥친 믿을 수 없는 운명!
대한민국 대표 감독 봉준호가 처음으로 기획 및 제작을 맡아 화제가 된 <해무>가 첫 번째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다.
영화 <해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살인의 추억> <괴물>을 비롯해 최근작 <설국열차>까지 전 세계를 사로잡은 감독 봉준호가 처음 제작에 나선 영화로, 그와 함께 <살인의 추억> 스토리를 탄생시킨 심성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해무>를 통해 11년 만에 제작자와 감독으로 재회한 <살인의 추억> 명콤비가 선보일 시너지에 대한 기대가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김윤석, 박유천, 한예리, 이희준, 문성근, 김상호, 유승목 등 최강의 캐스팅 조합을 자랑하며 단연 올 여름 가장 뜨거운 화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설국열차> <마더> 홍경표 촬영감독, <관상> <도둑들> 이하준 미술감독 등 최고의 스탭들이 함께 해 올 여름 강렬한 서스펜스와 폭발적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해무> 티저 예고편은 마치 실제 뱃사람을 방불케 하는 실감나는 비주얼의 여섯 선원으로 파격 변신한 김윤석, 박유천, 이희준, 문성근, 김상호, 유승목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출항 전 만선의 꿈에 부풀어 있는 이들의 평화로운 일상에서 ‘해무’의 등장과 함께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는 전개가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한다. 이처럼 숨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하는 장면에 ‘예기치 못한 순간 그들에게 닥친 믿을 수 없는 운명’이라는 카피가 더해져 앞으로 이들에게 벌어질 일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하며 거대한 서스펜스의 서막을 연 <해무>는 오는 8월 13일,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강타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2014 월드컵’ 개최지 브라질을 엿보고 싶다면
- 서형욱 해설위원이 본 브라질 월드컵 관전 포인트
- 월드컵 했을 때부터 축구 봤죠?
- 인문학의 깊이를 들여다보고 싶다면
관련태그: 해무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