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기극으로 중단됐던 3D 댄스무비, 4년만에 극장으로

2010 ‘하이프네이션’은 사기극이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2010년 한국 최초의 한미합작 3D 댄스무비로 화려한 제작을 알렸던 ‘하이프네이션’은 당시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했던 사기극으로 중단되었다. 4년 동안 긴 잠을 자고 있던 영화는 ‘하이프네이션’ 제작 당시 실제 벌어졌던 엄청난 사기극을 직접 영화화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다시 태어나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으로 제목을 확정 짓고 1월 16일 개봉을 알렸다.

헐리웃 유명 배우들과 세계적인 R&B 아이돌 ‘B2K’,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팀 ‘갬블러 크루’, 세계적 음악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등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당시 최고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주목 받았던 ‘하이프네이션’. 특히 인기 아이돌 박재범이 소속되어 있었던 그룹에서 탈퇴한 이후의 첫 복귀작이자 한국 컴백작으로 선택하며 그 어떤 영화보다도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작품이다.

 

poster.jpg

 

영화는 한미 합작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3D 댄스 영화로 기획되며 국내 대형 투자사등에 거액의 투자를 확보 받기도 하였다. 하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고 촬영은 중단됐다. 이 모든 중심에는 ‘J.LEE’라는 재미교포 제작자가 있었고 그는 제작 당시 믿을 수 없는 사기 행각으로 참여 스태프, 배우, 투자자 등 모두를 속이며 급기야는 제작 중단이라는 최악의 사태를 일으키고 도망치듯 한국을 떠났다.


갑작스럽게 제작 중단 된 영화는 그 누구도 완성시키지 못한 채 창고 깊숙이 사장될 위기에 처해있었다. 하지만 헐리웃 최고의 스텝으로 구성된 3D촬영 영상 등 사장되기에는 너무 아까운 작품이 당시 사기극에 휘말린 작은 투자사의 용기 있는 결정과 젊은 감독의 패기 넘치는 아이디어로 다시 숨을 쉬기 시작했다. 바로 실제 ‘하이프네이션’의 제작스토리를 그대로 영화로 재 구성하여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했던 영화제작 사기극에 극적인 상상력과 블랙코미디를 더하여 독특한 스토리의 영화로 완성 시키자는 것. 여기에 완성도 높은 댄스배틀 3D영상과 박재범이 선보이는 신나는 비보잉등의 장면들은 영화 속 영화 ‘하이프네이션’으로 삽입되어 기존 영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큰 재미를 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재치 있는 가사와 흥겨운 비트로 가슴을 뛰게 할 영화의 OST역시 관객들에게 선보일 차비를 마쳤다.

 

4년 여간의 힘겨운 여정 끝에 드디어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하이프네이션:힙합사기꾼>은 실제 제작 스토리를 영화화한 독특한 스토리와 구성 그리고 화려한 비보잉 댄스, 힙합음악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예정이다. 2014년 1월 16일 개봉.

 

[추천 기사]

-웹툰작가 박수봉 “군인 신분, 어떻게 네이버 만화 연재를 했냐고요?”
-겉으로 드러나는 내 얼굴, 아름다운가요?
-‘마스다 미리’ 만화의 매력, 소소하지만 진한 공감대
-관리 소홀의 책임도 배상한다
-실연했다면 홋카이도로 오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