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용의자> 박희순, 미친 사냥개 ‘민대령’으로 돌아오다

날 것의 카리스마! 독기 품은 눈빛! 박희순, 타겟을 쫓는 미친 사냥개로 변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세븐 데이즈> 원신연 감독의 차기작이자 공유의 첫 액션 도전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용의자>가 피도 눈물도 없이 타겟을 쫓는 ‘민대령’으로 분한 박희순의 변신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용의자>는 모두의 타깃이 된 채 자신의 가족을 죽인 자를 쫓는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액션 영화. 이번 작품에서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지동철’을 쫓기 시작하는 방첩 분야 최고의 베테랑 ‘민세훈 대령’역을 맡은 박희순이 냉철한 결단력과 강한 카리스마, 숨가쁜 추격 액션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1.jpg

 

영화 <세븐 데이즈>에서 껄렁한 막무가내 형사 역으로 그 해 청룡영화상, 대한민국영화대상 남우조연상을 휩쓸며 주목 받은 데 이어 <작전> <의뢰인> 등의 작품에서 선 굵은 연기로 신뢰를 더해온 연기파 배우 박희순이 <용의자>에서 일명 미친 사냥개로 불리는 방첩 분야 최고의 실력자 ‘민대령’으로 분했다.

 

박희순이 연기한 ‘민대령’은 과거 지동철과 엮인 사건으로 인해 훈련교관으로 강등된 이후, 다시금 그를 잡고 자존심과 명예를 회복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추격에 나서는 인물.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에 한치의 망설임 없는 강한 결단력과 모두가 인정하는 실전 실력까지 갖춘 ‘민대령’ 역을 맡은 박희순은 짧게 자른 머리와 검게 그을린 얼굴 등 남성적이고 강인한 면모를 더한 외모 변신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박희순은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냉혈한 눈빛과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으로 압도적 존재감을 더하는 한편, 촬영 전부터 진행된 혹독한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총격전부터 와이어, 카 액션 등 다양한 액션 씬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특히 <세븐 데이즈>에 이어 원신연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박희순은 “원신연 감독님이 처음 언급한 것은 캐릭터가 가공된 느낌이 아닌 날 것이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때문에 총을 잡는 모습이나 운전하는 것조차 몸에 배어있는 것처럼 표현되었으면 했고, 지옥훈련 뒤이기 때문에 눈빛에 독기가 있었으면 했다” 고 전해 남다른 노력과 캐릭터 연구를 통해 선보일 <용의자> 속 새로운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2.jpg

 

목표한 타깃은 절대 놓치지 않고 미친 듯 쫓는 사냥개로, 새로운 타겟 ‘지동철’을 추격하기 시작하는 ‘민대령’ 역을 맡은 박희순. 지독한 냉혈한에 자존심 강한 베테랑으로 한번 옳다고 판단하면 뒤돌아 보지 않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내기 위해 눈빛부터 표정 하나까지 섬세하게 신경을 기울이는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박희순은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에 긴장감을 배가시킬 것이다.

 

전국 466만 명을 동원했던 <도가니> 이후 2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온 공유의 컴백과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리얼 액션의 볼거리, 거기에 박희순, 조성하, 유다인 등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호흡과 전작 <세븐 데이즈>를 통해 예측불허의 숨막히는 전개,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던 원신연 감독의 연출력이 더해진 <용의자>는 사상 초유의 리얼 액션으로 오는 12월 24일, 짜릿한 쾌감의 액션을 선보일 것이다.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님, 휴대폰 좀 빌려주세요
-인류의 미래 - <칠드런 오브 맨>

-이종혁 김동완 마이클 리, <벽을 뚫는 남자>에 빠지다>
-강아지 엄마 윤승아 씨, 지금 무슨 생각하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