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은선 성별 논란, SNS 통해 심경 밝혀

여자 실업축구 WK리그 서울시청의 박은선 성별 논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5일, WK리그 6개 구단 감독들이 박은선 선수의 성 정체성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내년 리그에 뛸 수 없도록 조치를 요구했다. 이에 박은선(서울시청) 선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경을 밝혔다.

 2012424181951.jpg

[출처_ KFA 홈페이지]

 

여자 실업축구 WK리그 서울시청에서 뛰고 있는 박은선 선수를 두고 갑자기 성별 논란이 일어났다. 지난 11월 5일, 한국여자축구연맹 관계자는 "서울시청 외의 6개 구단 감독들이 비공식 모임에서 박은선 선수의 성(性) 정체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서 내년에 리그에서 뛸 수 없도록 조치를 요구했다. 만약 뛰게 된다면 리그를 보이콧하겠다는 결의를 알려 왔다"라고 전했다. 

 

박은선은 신장 180㎝, 몸무게 74㎏으로 뛰어난 신체조건을 갖췄고 여자 축구 대표팀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다. 올 시즌 WK리그에서 19골을 넣으며 득점왕에 오르고 역대 한 시즌 최다 골 기록도 갈아치웠다. 박은선은 남성에 못지않은 큰 체격와 낮은 목소리 때문에 '남자가 아니냐'는 성 정체성 논란이 늘 따라다녔다.

 

11월 6일, 박은선 선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심경을 남겼다. "성별 검사도 한두번 받은 것도 아니고 월드컵, 올림픽 때도 검사를 받고 경기에 출전했다"며 "어린 나이에 성별 논란에 수치심을 느꼈는데 지금은 말할 수도 없다. 내가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다"며 토로했다.

 

2003년 미국월드컵,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등 그동안 국제대회에서 아무 문제없이 출전한 선수에게 이제 와서 성별 문제를 제기한 것은 인권 침해라는 지적이다.

 

[추천 기사]

- 사심 가득한 응사앓이    

- 윤종신, 가수만으로 심심한 남자

- 우리도 응답한다

- 행복한 사람이 소설에서 할 얘기가 있을까

- 교육적인 책이 19세라니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