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상은 시청률 상승을 위한 논리 정연한 설명과 함께 ‘무릎팍도사’의 도약을 기원하는 폭발적인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절친 김상경이 출연했던 방송분을 거론하며 방송 내내 시청률 경쟁을 의식하여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유준상은 특유의 발성과 입담으로 강호동, 유세윤, 광희 등 세트 안을 초토화시켰다.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가 유준상 덕분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10일 밤 방송된 '무릎팍도사'에 게스트로 출연한 유준상은 "사실 '무릎팍도사'의 시청률이 하락하고 있어 출연을 고민했다"며 솔직하게 얘기를 털어놨다. 그의 우려와 달리, 10일 ‘황금어장 무릎팍도사’는 시청률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조사 결과 전국기준 7.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워쇼스키 남매가 출연하여 기록한 6.2%에 비해 1.1%P 상승한 수치이다. 동시간대 방송된 KBS ‘해피투게더3’는 9.7%, SBS ‘스타 부부쇼 자기야’는 7.1%를 각각 기록했다.
이날 유준상은 시청률 상승을 위한 논리 정연한 설명과 함께 ‘무릎팍도사’의 도약을 기원하는 폭발적인 입담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절친 김상경이 출연했던 방송분을 거론하며 방송 내내 시청률 경쟁을 의식하여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유준상은 특유의 발성과 입담으로 강호동, 유세윤, 광희 등 세트 안을 초토화시켰다.
한편 유준상은 20년간 써온 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여 호평을 받기도 했다. 그는 “대학교 1학년 시절, 안민수 교수님의 ‘기초 연기’ 첫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일지를 써야 돼”라는 가르침을 받고 그날의 몸 상태를 적어보고, 어떨 땐 시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매년 한 권의 일기를 써 내려갔습니다.”고 책에서 소감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유준상은 예스24 채널예스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오늘은 다리 스트레칭을 했는데 왜 내 다리는 안 찢어질까? 친구들은 다 잘 찢던데” “어느 순간부터는 이걸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내 아이나 가까운 사람들. 그러니까 이 책도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한 셈이죠” 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사람에 대한 배려는 저의 철칙이에요. 나 혼자 얻을 수 있는 건 하나도 없거든요. 뭐든 게 사람에 대한 배려에서 시작하는 거고. 연기할 때도 그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라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배려에 대해 진솔하게 답했다.
행복의 발명유준상 저 | 열림원
영화, 뮤지컬, 드라마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폭넓게 활동 중인 유준상은 연예계에서도 다재다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연기와 노래 이외에도 작사, 작곡, 피아노?기타 연주, 재즈 댄스 등에 능하다. 그의 일기에서도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메모해둔 노랫말과 시(詩) 등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아울러 눈여겨볼 것은 펜 하나로 스케치하듯 그려낸 그의 그림들이다. 유준상은 하나의 캐릭터로 삼아도 좋을 만한 아기자기한 그림들을 비롯해 찰나의 순간을 개성 있는 감각으로 캐치해낸 수많은 그림들을 그렸다.
배우, 영화감독, 뮤지션.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 명지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예술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5년 SBS 공채 탤런트 5기로 합격해 드라마를 시작했고 연극 〈여자의 적들〉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와 드라마, 뮤지컬을 넘나들며 약 100편의 작품에 출연했다. 영화감독이자 뮤지션이기도 하다. 사람들에게 작은 위로와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화와 음악을 만든다. 영화감독으로서 다섯 편의 영..
팔방미인 유준상이 직접 쓰고 그린 생활의 기록들
행복은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발명하는 것이다!
영화, 뮤지컬, 드라마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폭넓게 활동 중인 유준상은 연예계에서도 다재다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연기와 노래 이외에도 작사, 작곡, 피아노·기타 연주, 재즈 댄스 등에 능하다. 그의 일기에서도 영감..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