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자는 성충동을 참을 수 없다?

남자들 자신조차 자신의 성충동을 조절할 수 있는가에 대해 자신이 없는 것 같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남자들의 성충동은 정말 조절할 수 없는가’, ‘참을 수 없는가’ 하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남자의 성심리에 대해 모르는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 자신조차 자신의 성충동을 조절할 수 있는가에 대해 자신이 없는 것 같다.

 
여자는 사랑이라 말하고, 남자는 섹스라 말한다
배정원 저 | 한언
'섹스'에 대해 아직도 부끄러워하고 쉬쉬하는 사람들에게, 또 아직도 테크닉이나 감각에만 집착할 뿐 정작 성에 대한 진정한 고민이나 인식이 부족한 우리 사회에서 '섹스'에 대해 얼마나 당당하고 아름다울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남자와 여자의 다른 성심리와 몸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것, 그것이 서로를 더없이 신뢰하고 지지하는 진정한 인간 관계를 향한 사랑의 시작과 유지방법임을 알게 된다. 이를 통해 비뚤어져 있는 성문화를 바로 알고, 섹스와 사랑의 의미 또한 제대로 알도록 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만날 때마다 남자친구는 성충동을 강하게 느낀대요. 늘 발기가 된다고 하고 애무를 원합니다. 정말 남자는 성충동을 참을 수 없는 건가요?”

“길에서 미니스커트를 입은 예쁜 여자를 보면 야한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발기가 될 때가 있어요. 정말 창피하지요. 성충동을 조절할 수는 없나요?”



‘남자들의 성충동은 정말 조절할 수 없는가’, ‘참을 수 없는가’ 하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남자의 성심리에 대해 모르는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 자신조차 자신의 성충동을 조절할 수 있는가에 대해 자신이 없는 것 같다. 남자가 여자보다 성욕이 강하고 성충동이 쉽게 일어난다? 대답은 ‘No’이면서도 한편 ‘Yes’이다. 하지만 그리 단순하지는 않다.

성욕을 일으키는 호르몬은 테스토스테론이다. 흔히 남성호르몬이라고 부르지만 남자에게만 분비되는 것이 아니라 소량이지만 여자에게도 분비된다. 이 테스토스테론의 분비에 따라 성욕이 생기는 정도가 다르다. 실제로 호주에서는 성욕이 줄어들었다는 사람들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검사해 처방하기도 한다. 성학Sexology 에서는 ‘성욕등가의 원칙’이라는 것이 있는데, 성욕을 일으키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남자가 여자보다 몇 십 배나 많이 분비된다.

그러나 그들이 몸에 작용하는 정도는 같다. 이것을 필자는 예방주사의 원리로 설명한다. 아이들에게는 어른들보다 훨씬 작은 양의 주사약을 주사하지만 그 효과는 같지 않은가? 즉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훨씬 작은 양의 테스토스테론으로도 남자와 비슷한 성욕을 가진다(물론 개인차, 상황차는 있다). 또 우리가 자라면서 사회화되는 과정에서 윤리적인 교육이나 종교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여자는 자신의 성욕에 대해 무심하거나 더 소극적이어야 한다는 교육을 받는다. 또 많은 부분 죄의식과 연결되어 배우는 것이 그 표현에 큰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사실 시각적으로 남자는 항상 자극받고 있다고 봐야 한다.


사랑하는 그녀를 만나고 손을 잡고, 혹은 몸이 닿지 않더라도 그녀를 생각하기만 해도 남자는 성충동이 생기고 발기를 경험할 수도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성충동이 강하다는 것과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은 다른 이야기다. 성은 육체나 감각만이 아닌 마음도 함께 가는 것이며, 또 정신적인 부분이 같이 하는 것이다. 성적인 자극을 받아 성기가 발기했을 때 다른 생각에 몰두하는 것으로 성충동을 잠재울 수도 있다. 자위의 횟수뿐 아니라 사랑하는 그녀를 대할 때 등, 어떤 성적인 충동도 자신이 조절할 수 있음을 이미 알고 있다. 그러므로 여자들도 사랑하는 남자의 성적인 충동에 대해 필요 없는 죄의식(어떻게든 해결해 주어야 할 것 같은)을 가질 이유가 없다. 그가 현명하고 성숙한 남자라면 또 진정한 사랑의 태도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일상적인 성충동을 성급하게 어떤 행동으로 보상받으려 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배정원

여자는 사랑이라 말하고, 남자는 섹스라 말한다

<배정원> 저10,800원(10% + 1%)

연애, 섹스, 사랑에 관한 책은 무수히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남자는 이렇다','여자는 이렇더라'는 저자의 경험이나 얄팍한 정보만 전하지 않는다. 신변잡기 식의 가벼운 연애기술로 일관성교육 및 성상담, 성컬럼 등을 통해 성전문가로서 10여 년 이상 활동해 온 저자의 성과 사랑에 대한 노하우, 그동안의 상담을 통..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