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편하고 다리가 길어보이는 웨지 힐(WEDGE HEEL)

옷 차림과 어울리게 코디하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흔히 통굽이라 부르는 웨지 힐 세상이 왔어요. 단조롭기 쉬운 여름 스타일에 웨지 힐로 시원한 변화를 주어 보세요.


흔히 통굽이라 부르는 웨지 힐 세상이 왔어요. 단조롭기 쉬운 여름 스타일에 웨지 힐로 시원한 변화를 주어 보세요.

요새 정말 푹푹 찌는 날씨죠? 시원한 신발 뭘 선택하셨어요? 요즘 구두 중 가장 흔히 눈에 띄는 게 웨지 힐인데요. 원래 웨지(wedge)는 목공 일을 할 때 쓰는 쐐기를 의미한답니다. 쐐기는 조각 케이크처럼 삼각형인데요. 웨지 힐이 옆에서 보면 바로 쐐기처럼 보이기 때문에 이름붙었어요.

중간 굽 슬링 백 슈즈가 복고적인 느낌을 준다.
커스틴 던스트.


웨지 힐은 항상 존재했지만 유행을 많이 타는 굽이에요. 가늘고 뾰족한 하이힐이 유행할 때면 세상에서 제일 촌스러운 구두처럼 구박을 받다가 복고풍이 유행할 땐 가장 핫한 스타일로 등극하곤 하지요. 하지만 최근 웨지 힐 유행은 정말 심상치 않아요. 샌들부터 펌프스, 스니커즈, 부츠 등 신발이란 신발엔 다 등장하고 있거든요. 굽 소재도 스택 힐(stack heel;가죽을 층층이 쌓아올린 것), 나무, 에스파드류(espadrille;삼을 꼬아 붙인 것), 코르크, 플라스틱 등 천차만별이에요. 언뜻 웨지 힐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디자인과도 결합되면서 이질적이고도 새로운 멋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짧은 하의에 웨지 힐을 신으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인다. 블레이크 라이블리.


웨지 힐은 바닥 면적이 넓어서 높아도 안정감 있기 때문에 키에 불만 있는 사람에겐 반가운 소식이지요. 특히 짧은 하의에 웨지 힐을 신으면 다리가 최대로 길어 보여서 아주 늘씬한 셀레브러티들도 즐겨 신어요.

맨 다리에 신을 웨지힐로는 살색에서 갈색의 내추럴 컬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피부색과 비슷해서 다리 길이를 굽 높이만큼 늘여주는 효과가 있고 어떤 옷에도 어울리기 때문이에요. 굽 높은 걸 못 신는 분들도 중간 굽 이하로 하나 갖춰 두면 아주 유용합니다. 이 때 발등과 굽이 모두 비슷한 색이어야 최대의 다리 연장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통가죽처럼 투박한 소재는 요즘 유행 중인 70년대 풍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에요. 데님 셔츠와 반바지, 보헤미안 풍 맥시스커트나 비치 드레스, 플라워 패턴 상의 등 내추럴한 스타일에 두루 활용할 수 있어요.

여름에 특히 시원한 에스파드류(밑창에 삼을 붙인 신발) 스타일. 켈리 브룩.


여성스런 원피스나 블라우스를 입은 날은 앞이나 뒤가 살짝 트이고 코가 둥글둥글한 스타일을 신어 보세요. 소재는 캔버스 천이나 광택 있는 가죽인 페이턴트 레더(patent leather)가 특히 여성스럽죠. 제가 어릴 땐 선생님들이 무릎 아래까지 오는 원피스에 이런 웨지 힐을 많이 신으셔서 특유의 단정한 느낌이 기억에 생생하네요.

중간이 시원하게 뚫린 플라스틱 굽.
카메론 디아즈.


에스파드류나 코르크 소재 굽 역시 웨지 힐 하면 빠질 수 없는데요. 이 중 긴 리본이 달려서 발목에서 묶는 스타일은 도심에서도 유용하지만 바닷가나 여름 물가에서의 캐주얼한 파티에서 신으면 좋아요. 특히 챙 넓은 라피아 소재 모자와는 환상의 궁합을 이루지요.

금속 느낌 가죽에 플라스틱 힐은 발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신비롭고 섹시합니다. 딱 달라붙고 모던한 원피스에 가장 잘 어울리고, 소재도 광택 있는 새틴 실크나 벨벳 같은 것이 좋아요. 청바지라면 물이 빠지지 않은 섹시한 스키니 진이 어울리겠죠. 이탈리아 여인들이 특히 사랑하는 스타일입니다.

체크무늬 셔츠와 어울리는 투박한 사보 스타일.
레이첼 빌슨.


요즘 새로이 등장한 것이 스니커즈, 부티, 글래디에이터 샌들, 옥스퍼드 슈즈 같이 생긴 웨지 힐 슈즈들인데요.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은 스키니 진이지만, 하렘팬츠, 배기팬츠나 핫팬츠, 마이크로 미니스커트처럼 좀 ‘세다’싶은 스타일에도 ‘굿’이에요. 이런 슈즈들은 발등을 많이 덮기 때문에 발등에서 사선으로 교차되는 스트랩이 있거나 스니커즈처럼 묶을 수 있는 끈이 있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동양인의 발등이 너무 투박해 보이지 않거든요. 만약 발이 가늘고 길어서 고민인 속칭 ‘칼발’이신 분들은 반대로 가로로 두꺼운 스트랩이 여러 번 지나가는 디자인을 고르세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