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멜 컬러

가을하면 생각나는 낙타색, 영어로는 카멜 컬러. 이번 시즌 대유행인 낙타색은 카멜 코트(camel coat)에서 번져나간 것인데요. 원래는 정말 낙타털을 짠 거랍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을하면 생각나는 낙타색, 영어로는 카멜 컬러. 이번 시즌 대유행인 낙타색은 카멜 코트(camel coat)에서 번져나간 것인데요. 원래는 정말 낙타털을 짠 거랍니다. 조금씩 줍고, 빗어 모은 걸로! 성경 마가복음에 ‘요한은 낙타털 옷을 입고 허리에 가죽 띠를 띠고 메뚜기와 석청을 먹더라.’란 구절이 있어요. 진짜 클래식인 거죠.

티셔츠 등으로 캐주얼 감각을 더할 것.


1990년대엔 막스 마라의 카멜 코트 안에 도나 카란의 블랙 수트를 입고 일하는 커리어 우먼이 최고였죠. 패션은 돌고 도는 것, 요즘 슈퍼주니어나 소녀시대같은 아이돌은 캐주얼한 낙타색 아이템을 입고 맹활약 중! 낙타색은 한색도 난색도 아닌 뉴트럴 컬러라 누구에게나 어울려요.

플랫슈즈와 스키니진으로 캐주얼하게.


젊은 느낌을 주기 위해선 청바지와 빨간색 소품을 추천해요. 별로 신경 쓸 필요도 없이 잘 차려입은 것처럼 보여요. 티셔츠나 캐주얼한 톱, 미니스커트와 플랫 슈즈와 함께 2010년 감각으로도 이어보세요.

카멜 컬러와 드레시한 주얼리는 의외로 굿 매치.


오피스 룩으론 낙타색과 검정, 회색, 아이보리 등 모노톤이 좋아요. 광택 있는 심플한 주얼리까지 착용하면 부티가 좔좔~. 남자라면 낙타색 바지나 재킷에 하늘색 셔츠 혹은 밝은 색 청바지 추천! 하늘과 땅을 상징해 이탈리아 멋쟁이 남자라면 기본 스타일이랍니다.
카멜 코트 대신 카멜 재킷도 유행 중.


큰 맘 먹고 진짜 카멜 코트를 장만한다면 모트 안쪽을 보세요. ‘100% camel’이란 표기와 귀여운 낙타 그림이 있을 거예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