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머리 위 오아시스!

라피아 모자 RAFFIA HAT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쨍했다, 비 왔다, 우리나라가 아열대 기후로 바뀌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그만큼 뙤약볕이 내리쬘 땐 달걀 프라이라도 할 듯 뜨거운데요. 바닷가 필수품에서 도시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오른 아이템이 있죠.


쨍했다, 비 왔다, 우리나라가 아열대 기후로 바뀌고 있다는 소식이에요. 그만큼 뙤약볕이 내리쬘 땐 달걀 프라이라도 할 듯 뜨거운데요. 바닷가 필수품에서 도시의 스타일 아이콘으로 떠오른 아이템이 있죠. 바로 천연 섬유 라피아로 짠 라피아 모자! 라피아는 마다가스카르를 중심으로 자라는 야자수 이름이에요. 여기서 뽑은 섬유는 사람 키를 넘길 만큼 길고, 옷을 짤 수 있을 만큼 섬세해서 실제로 그쪽 사람들은 옷으로 입는답니다. 라피아 섬유의 장점은 이것만이 아니에요. 바람이 숭숭 통하는데다 염색도 잘되고, 무엇보다 물에 젖어도 약해지지 않아요. 접었다 펴면 그대로 복원되고요.

우아한 옷에는 우아한 모자를. 챙의 각을 잘 조절하는 게 관건.

일찍이 라피아를 알아본 유럽 귀부인들은 바닷가에 놀러 갈 때 모자, 가방을 몽땅 라피아로 했고요. 특히 영국인들은 야외 파티 때 기상천외한 파티용 모자를 만들어 쓰기도 하죠. 지금도 잘 만든 라피아 소품은 가죽보다 훨씬 비싸답니다. 라피아의 친구들로는 스트로(straw)라 부르는 밀짚, 삼(hemp), 종이 등이 있지요. 보기엔 비슷비슷하지만 가장 고운 것이 라피아에요. 모자는 자외선의 95%를 차단한다고 하니 자외선 차단제보다 믿을 만하겠죠?

모자를 고를 때는 얼굴형과 키를 고려해야 돼요. 그래서 무조건 쓰고 전신을 봐야 하는데, 턱이 각졌으면 모자 운두가 크고 좌우도 넓은 것, 턱이 뾰족하면 동그랗고 작은 것이 좋아요. 키가 크면 챙이 커도 우아하지만, 키가 작은데 너무 챙이 큰 모자는 몸이 더 납작해 보이는 안 좋은 면이 있어요.

카우보이 스타일 모자에 어울리게 셔츠를 묶어 터프하게 연출.

요즘 유행하는 라피아 모자는 리조트풍이 아니에요. 그냥 도시에서 옷의 일부분처럼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해 주세요. 색도 다양하기 때문에 까만 옷에 까만 리본이 달린 모자, 흰 티셔츠에 흰 무늬가 들어간 것처럼 색을 약간 맞춰주면 훨씬 세련돼 보여요. 티셔츠나 셔츠처럼 도시적인 옷에 바닷가에서 쓸법한 모자를 언밸런스하게 맞춰도 신선한 스타일이 돼요. 하지만, 반대로 아주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옷에 캐주얼한 모자를 쓰진 마세요.

가장 무난한 페도라 스타일. 옷과 리본 색을 맞추면 세련지수 Up!

라피아 모자는 모양이 불규칙하기 때문에 쓸 때마다 거울을 보며 제일 예쁜 각이 나오도록 돌려보아야 해요. 셀렙이 무심한 듯 시크한 이유는 다 이런 백조의 물장구 때문이랍니다.

진한 색 모자는 옷 무늬와 맞추는 게 정석.

모자와 주얼리는 약간 관계가 있어요. 리조트에서 쓰는 라피아 모자처럼 챙이 큰 것에는 크고 늘어지는 귀걸이가, 챙이 짧은 페도라 스타일엔 딱 달라붙는 귀걸이 혹은 아예 생략하는 게 낫다는 것이죠. 모자의 존재감을 살리려면 목걸이도 아주 티 나지 않는 것으로 하거나 과감히 빼주세요. 대신 팔찌, 반지, 벨트 등 허리선 근처를 강조하는 소품은 강추랍니다.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