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girl's Answer 팔다리는 가는 편인데 유난히 배만 나온 체형이시라구요? 본인은 고통스러우시겠지만 그래도 커버하기 쉬운 체형이니 기운을 내자구요! 우선 원피스 중에는 배를 커버해주는 디자인이 너무 많아요! 흐르듯 떨어지는 하늘하늘한 A라인 원피스가 가장 좋고요.
엠파이어 드레스라고 하는, 허리선이 가슴 바로 아래 있는 디자인도 볼록 나온 배를 넉넉히 포용해주죠. 중요한 건 소재와 직조 방향이에요. 소재가 뻣뻣하거나 광택이 있으면 배 주위에 반사광이 생겨 나온 배가 부각된답니다. 보송보송하면서 얇고 늘어지는 소재가 좋아요. 실크 시폰처럼요. 합성 섬유 중에도 이런 느낌 많으니까 찾아보시고요.
‘바이어스 재단’이라고 하는 어슷하게 마른 옷이 특히 허리를 날씬해보이게 해주죠. 즉, 실의 방향이 수평과 수직이 아닌 X자인 것이요. 몸 앞쪽에 X자를 만들어주면 더 확실한 효과가 있어요.
V존이 깊은 재킷이나 카디건을 단추 하나만 잠가서 X자를 만들 수 있어요. 어깨가 좁고 처진 체형인데 배가 나왔으면 오뚝이처럼 보일 수 있어요.
요즘 유행하는 파워 숄더 재킷, 즉 어깨에 각이 확실한 옷이 배도 날씬해 보이게 해줘요. 밝은 옷을 입고 싶다고 하셨죠? 문제없어요. 이때는 배 주위 옷은 어둡게, 덧입는 옷이나 스카프, 구두 등 배와 닿지 않는 아이템은 오히려 확 밝게 입어 보세요. 명도차가 클수록 시선이 밖으로 분산돼 날씬한 팔다리만 눈에 띈답니다.
가끔 배 나온 체형도 장식으로 벨트를 매고 싶을 때가 있죠. 절망하지 마세요. 옷은 좀 헐렁하게 입고 배가 나온 부분 바로 아래에 벨트를 슬쩍 걸쳐 주세요. 가능한 한 가늘고 눈에 안 띄는 색이 좋아요.
그래도 복부비만은 건강에도 안 좋으니까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꾸준히 빼 주세요. 간혹 뱃살 빠지라고 윗몸 일으키기 같은 거나 기구를 사용하시는 분이 있는데 근육 만들기와 뱃살 빼기는 별 관계가 없답니다. 그럼 오늘은 자신감 있게 외출해 보세요!
패션 상담 메일 주소: askitgirl@gmail.com |
제공: 아이스타일24
(
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