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우리가 살펴볼 것은 그리스 로마 신화보다 더 무소불위의 힘을 갖고 있는 이상한 나라의 관계 통념과 그 본질에 대한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통념들이 우리의 현실과 남녀관계에 어느 정도 관련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믿어 의심치 않는 그 통념들을 삶과 관계의 지침으로 삼아온 우리! 그 바람에 겪게 되는 불행한 결과들을 구체적으로 들여다보고자 하는 ..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연애 사랑 등록일: 2012.06.20
현실은 원래 흔들림이 없는 법! 있는 그대로, 그것이 현실입니다. 현실을 직시하지 않고 현실에 대한 해석을 현실이라고 착각할 때마다, 그리고 현실과는 아무런 관련도 없는 그 해석에 따라 살아갈 때마다 우리의 현실은 불편하기 짝이 없습니다. 사실 우리가 느끼는 이 불편함은 삶의 전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현실과 배치되는 것이라는 ..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6.13
한창 연애 중인 남녀. 어젯저녁 전화하겠다던 남친이 웬일인지 아무런 연락이 없습니다. 이 경우 현실은? 어제 그가 전화하지 않았다는 것. 실제로 일어난 일은 그것이 전부입니다. 그러나 여친의 머릿속에는 별의별 생각이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5.30
그토록 행복하고 사랑으로 충만했던 관계가 갑자기 불행하고 문제투성이로 변하다니, 왜 그런 걸까요? 나한테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아니면 내 안에 나도 모르는 트라우마가 있었던 걸까요? 그 때문에 관계도 망가지고 나도 그렇게 힘들었던 것인지…… 혹시 나는…… 정신적 곰보? 이도 저도 아니라면, 어떤 시인의 말대로 사랑이란 원래 엄청난 고통의 다른 말인 걸까요..
연애 사랑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