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엄마, 할머니, 1인 기업

『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 『할머니의 좋은 점』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2020.06.05)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

 이남옥 저 | 라이프앤페이지



엄마와 관련한 책을 줄지어 읽고 있다. 내 ‘엄마’를 생각하면서, 엄마인 ‘나’를 생각하면서. “엄마니까 이런 말 하는 거지.”, “딸 아니면 누구한테 이야기 해.” 정말 듣기 싫은 말들. 이런 이야기는 내 생애 언제까지 들어야 하는 걸까. 저자 이남옥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는 30년간 가족치료 상담을 3만 회 이상 진행한 가족상담치료사로 심리학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엄마의 의미를 재조명한다. “부모에게 정말 듣고 싶은 이야기를 듣는 경험이 마음의 변곡점을 만듭니다.”(168쪽), “부모를 어떤 이미지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133쪽) 이 두 문장은 내가 평생 기억해야 할 말이 되지 않을까. 나를 사랑하고 싶다면, 엄마를 이해하고 싶다면 큰 위로를 줄 책이다. (프랑소와 엄) 


『할머니의 좋은 점』

 김경희, 주옥지 저 | 휴머니스트



“지금까지 왜 할머니의 생활을 궁금해한 적이 없었지?” 예전에 예능 <가시나들>을 보며 한 생각이다. 문해학교의 할머니들이 20대 연예인들과 한글을 배우는 이야기를 보며, 노년의 삶이 이토록 다채롭다는 걸 알고 놀랐다. 공부에 도전하고, 이종격투기 보는 것을 좋아하는 할머니들은 나이 드는 삶의 구체적 모습을 새롭게 상상하게 했다. 그런 뿌듯한 마음을 떠올리며, 이번 주말에는 『할머니의 좋은 점』을 읽고 싶다. 서점 ‘오키로북스’의 운영자 김경희 작가가 쓴 이 책은 31년생 주옥지 여사와 89년생 손녀의 대화를 담은 에세이다. ‘산으로 가는 대화’ 같지만, 주 여사의 말은 사는 게 어려운 손녀의 마음에 전해진다. 책을 덮을 때쯤이면, 할머니도 나처럼 평범한 하루하루를 잘 살아낸, 특별한 친구임을 알게 될 것이다. (김예스)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이치엔 가쓰히코 저/박재영 역 | 센시오


“시간 자유롭고, 고정비 부담 없고, 직원과의 갈등 없이 돈 버는 삶.” 표지에 쓰인 홍보 문구에 빠져든다. 1인 기업의 환상이 충족되는 상황. 그러나 잘 안 풀린다면? “시간에 쫓기고, 생활비에 쪼들리고, 거래처와 갈등으로 가득한 삶.” 이렇게 적고 보니 너무 무섭다. 안정적인 월급에 만족하면서 사는 직장인의 눈에는 더더욱. 지금 1인 기업을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이라도 자신이 소모되지 않는, 자기만의 일을 꾸리는 일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다년간 수많은 회사를 창업하며 1인 기업만이 가능한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한 저자의 유용한 팁이 담긴 책. 이를테면 다음과 같다. 전략 없는 특가 이벤트, 무조건 충성하는 자세의 영업은 지양하라. 아무 일정 없는 ‘나만의 날’을 가져라. 처음 시작할 때 임차료 나가는 사무실, 재고, 조바심은 절대 안 된다! (단호박)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