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한편, 수화, 혼자 보는 그림

『한편 1호 - 세대』, 『수화 배우는 만화』, 『혼자 보는 그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추천하는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2020. 01. 17)

주말-뭐-읽지_0117.jpg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한편 1호 - 세대』
 편집부 편  | 민음사

 

인문잡지 한편.jpg

                                                             

 

 

『릿터』 로 새로움을 보여준 민음사가 또 한 권의 잡지를 냈다. 바로 새로운 세대를 위한 인문잡지 『한편』 . 글 중심의 콘텐츠가 위기라지만 여전히 단단한 중심을 잡는 건 ‘지금 여기’를 말하는 종이 잡지다. 더구나 첫 번째 주제가 ‘청년세대’라니 안 볼 수가 없다. 아니, 2030 당사자들이 생산하는 말들이 얼마나 팽창했는데 아직도 요즘 세대는 의식이 없다고? 하는 생각을 해왔다면, 이번 주말 『한편』을 펼치자. 젊은 인문 편집자들이 청탁하고 동시대 연구자들이 쓴 글이 새 옷을 입고 방금 도착했다. (김예스)

 


『수화 배우는 만화』
 핑크복어 글그림  | 돌베개

 

수화 배우는 만화.jpg

                                                                      

 

 

청인인 저자는 학창 시절 청각장애를 가진 친구와 제대로 대화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아 있었다. 손으로 말할 수 있다는 사실, 뜻을 모르더라도 의미를 연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언어라고 생각하다 ‘그냥 배우고 싶어서’ 수어를 배우기 시작하자 주변에서는 봉사활동, 좋은 일, 대단한 일이라고 말한다. 수어를 배우면서 그 어느 때보다 차별과 평등, 평범하다라는 단어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는 저자가 차근차근 풀어놓은 만화에 나도 수화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상당히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만화이지만 페이지마다 작가의 조심스러움과 사려 깊음이 묻어난다. (단호박)

 

 

『혼자 보는 그림』
 김한들 지음 | 원더박스

 

혼자 보는 그림.jpg

                                                                    

 


혼자 보는 그림과 둘이 보는 그림, 셋이 보는 그림은 다를까? 다르다고 생각한다. 웬만하면 혼자 보고 싶다. 홀로 책을 읽는 것처럼, 혼밥을 먹고 싶을 때가 유독 많은 것처럼. 저자 김한들은 팀 아이텔, 이우성, 윤석남 등의 개인전을 기획한 큐레이터다. 그림을 말하는 책이니 당연히 그림이 가득가득 실렸겠지 싶었는데, 글이 더 많다. (그래서 좋았다) “좋은 그림을 마음껏 보며 살고 싶다”고 생각하는 저자는 “시끄러운 고독 속에서 가만히 나를 붙잡아 준 것들”을 독자에게 꺼내 놓는다. 글, 그림, 만듦새, 태도. 4박자가 잘 어우러진 책이라 아껴가며 읽고 있다. (프랑소와 엄)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