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 읽는 가을, ‘서울 북 페스티벌’

9월 2일 서울광장에서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2016서울북페스티벌_포스터2.jpg

 

서울도서관이 주최하는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이 9월 2일과 3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9회째인 서울 북 페스티벌은 서울시 축제 평가에서 관람객 만족도 3위, 축제 종합달성도에서 상위권을 받는 등 꾸준하고 튼실한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책과 도서관, 로봇에 관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로봇에 관심있는 어린이들과 함께 손잡고 가을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프로그램 안내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1.jpg

 

2016서울북페스티벌_타임테이블2.jpg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축제도서관’, ‘달빛독서’, ‘독서동아리의 방’, ‘맛있는 출판’ 등이 있다. <축제도서관>은 로봇전문도서관으로 16개 도서관의 사서가 선정한 로봇 관련 책으로 채워진다. 로봇 설계와 디자인에 관한 전문적인 자료부터 로봇을 주제로 한 만화나 에세이 등도 만날 수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협업한 로봇체험교실도 열린다.


<달빛독서>에서는 서울광장의 푸른 잔디 위에서 달빛을 받으며 책을 읽을 수 있다. <로보트 태권V>를 상영하는 ‘달빛시네마’ 등의 행사도 진행한다.


<독서동아리의 방>에서는 독서동아리와 도서출판사 대표의 만남행사 ‘출판사에 묻다’를 비롯해 책 낭독 등을 진행한다. 또한 <맛있는 출판>에서는 10개 출판사가 참여해 글미책 원화전시부터 철학교실, 출판사들의 독서지원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다.


2016 서울 북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libfestival.blog.me), 페이스북(//www.facebook.com/2016seoulbook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