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요! - 음악극 <유럽 블로그 >

오감만족 대리여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행은 결국 나를 충전시켜 주는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다

크기변환_강태을,김수로_1.jpg

 

여행 뭐 별 거 있어?

 

여름은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든다. 연일 푹푹 찌는 무더위 앞에선 몸도 마음도 금새 지친다. 해도 해도 줄지 않는 업무, 잠도 오지 않는 열대야, 그리고 늘 똑같이 반복되는 삶. 어느 새 사람들은 그 쳇바퀴 같은 일상을 탈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잠시나마 모든 걸 잊을 수 있는,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꿈꾼다. 하지만 어디 그게 생각처럼 쉬운 일이었던가. 마치 이뤄질 듯 이뤄지지 않는 첫 사랑처럼 여행은 늘 멀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언제나 머나먼 미래엔 꼭 떠나리라는 기약 없는 다짐만 할 뿐이다. 음악극 <유럽 블로그>의 주인공 종일은 그런 사람들의 어깨를 툭 치며 한 마디를 내 뱉는다. “여행이 뭐 별 거야? 지금 떠나고 싶으면 떠나!”

 

음악극 <유럽 블로그>는 일명 ‘여행 뽐뿌’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여행이 주는 설렘과 즐거움, 여유로움 그 모든 감정을 전달하여 관객들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유럽 블로그>의 주인공은 7년차 여행 블로거이자 자유로운 영혼인 종일, 대기업을 박차고 첫 유럽 여행을 떠난 FM 동욱, 헤어진 연인을 찾기 위해 무작정 여행을 떠난 푼수 석호 이 세 사람이다. 각기 다른 이유로 여행을 떠난 세 사람은 각각의 사건들로 인해 엮이게 되고, 함께 유럽 여행을 하게 된다.

 

명문대-대기업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동욱은 여행지에서도 시종일관 계획에 따라 움직인다. 여행을 떠나기 전 자신이 짜온 루트대로, 장소와 시간까지도 매번 체크하며 꼼꼼히 여행을 다닌다. 그런 동욱에게 無계획 끝판왕 종일이 부담스럽고 불편한 건 당연지사. 하지만 종일은 사사건건 동욱의 여행에 개입하면서 그건 여행이 아니라는 충고 아닌 충고를 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無개념 석호까지 동욱의 여행을 방해(?)하기 시작한다. 닮은 구석이 하나도 없는 세 남자의 여행은  순탄치 않게 흘러간다.

 

크기변환_김수로,강태을,김보강_4.jpg

 


잠깐 쉬어도 돼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낯선 곳에서 낯선 이와 함께 여행을 하며 친구가 되는 것이다. 함께 여행을 다니며 많은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 새 어색함이 사라지고 소중한 인연을 얻게 된다. 처음에는 삐걱거리던 종일, 동욱, 석호 세 사람도 조금씩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조금씩 가까워진다. 계획한 대로만 행동하며 도장 깨기 같은 여행을 했던 동욱은, 종일과 석호 덕분에 여행의 자유로움을 온 몸으로 만끽하게 된다. 평소에는 느낄 수 없던 여유를 느끼고, 유럽의 낭만적인 풍경에 맘껏 취한다.

 

“열심히 사니까 더 열심히 살게 되더라”라는 동욱의 말은 그 동안 치열하게 살아온 그의 삶을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그리고 그런 동욱의 모습은 우리들과도 닮아있다. 정신 없이 바쁜 일상의 반복 속에서 사람들은 무언가를 잃어버린 것처럼 멍하고, 무기력해진다. 여행은 그 무기력함과 권태를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행이 주는 짧은 휴식을 통해 현재의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게 된다. 여행은 결국 나를 충전시켜 주는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다.
 

크기변환_조풍래_1.JPG


음악극 <유럽 블로그>는 여행이 주는 메시지를 시종일관 유쾌하게 풀어나간다. 프로듀서 김수로의 재기 발랄함이 작품 곳곳에 잘 녹아 들어 있다. 특히 3인조 라이브 밴드의 흥겨운 음악과, 배우들이 실제 유럽 여행을 하며 찍어온 영상은 지금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든다. 여행이 주는 설렘을 온 몸 가득 느끼게 해주는 <유럽 블로그>는 10월2일까지 대학로 TOM에서 만날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임수빈

현실과 몽상 그 중간즈음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