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박스오피스 1위 영화 <미라클 벨리에>
영화의 감동을 잇는 전율의 무대가 펼쳐진다 국내 개봉 앞두고 실화의 주인공 '루안 에머라' 내한
“<빌리 엘리어트>도 저항할 수 없는 감동 실화”(Premiere) 등 해외 평단의 아낌없는 극찬을 받고 있는 <미라클 벨리에>의 히로인 루안 에머라가 내한을 확정 지어 화제가 되고 있다.
6월 내한을 확정 지은 루안 에머라는 프랑스 인기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프랑스 시즌2> 출신으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장르는 넘나드는 노래 소화력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어 가장 주목 받는 신인으로 화제를 모았다.
가족 중 유일하게 들을 수 있는 폴라가 우연히 노래에 재능을 발견하고 위기와 갈등을 뛰어넘어 꿈을 펼치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노래를 잘할 수 있는 배우를 찾길 원했던 에릭 라티고 감독은 약 80명 정도 오디션을 봤지만 적절한 배우를 찾지 못했던 순간 캐스팅 디렉터의 조언으로 <더 보이스 프랑스 시즌2>의 루안 에머라 무대를 보게 되었고 바로 그녀를 주연으로 캐스팅하게 되었다.
에릭 라티고 감독은 루안 에머라의 소녀 같지만 성숙하고 강한 목소리에 매료되었고 첫 번째 카메라 테스트 때 그녀가 폴라가 되어야 한다는 확신을 받았다고 한다. 그 결과 첫 번째 주연작 <미라클 벨리에>의 폴라를 완벽 소화하여 프랑스의 아카데미라 불리는 제40회 세자르 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을 입증 받아 명실공히 실력파 배우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미라클 벨리에>는 유럽에서 엄청난 흥행 기록을 세우고 <헝거게임><트와일라잇> 등 블록버스터를 배급한 라이온스 게이트가 미국 하반기 개봉을 결정해서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루안 에머라는 6월 24일, 25일에 내한하여 <미라클 벨리에> 상영 후 관객들을 직접 만나 영화 클라이맥스에 나오는 ‘Je Vole’을 직접 불러 스크린을 뛰어넘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루안 에머라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포스터와 첫 솔로 앨범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미라클 벨리에>는 2015년 8월,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추천 기사]
- 김진혁 PD “<5분>, 어? 하는 느낌이랄까요?”
- 워킹대디 정우열 “엄마들이 육아 우울증에서 벗어나려면”
- 재즈뮤지션 임달균의 변화와 도전
- 인터뷰어 지승호 “내레이션이 너무 많으면, 다큐도 재미없잖아요”
- 오인숙 “남편을 위로하려고 찍은 사진, 사랑이 보였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