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써니힐, 7년차 걸그룹의 내공

어느 정도 연륜이 생긴 듯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1st Album Part.A ‘Sunny Blues’ >는 7년 만에 나오는 첫 번째 정규 앨범입니다. 오래된 만큼 안정적인 걸그룹, 써니힐의 매력을 느껴보시죠!

써니힐(SunnyHill) < 1st Album Part.A ‘Sunny Blues’ >

 

써니힐

 

브라운 아이드 걸스를 비롯한 내가네트워크 소속 가수들이 전반적으로 그렇듯이 써니힐 역시 안정성이 장점인 걸그룹이라 할 수 있다. 일단 네 멤버 각 개인의 기량부터 평균이상이라 고른 파트분배를 가진 곡들이 많고 퍼포먼스에서도 쳐지지 않는다. 자극적인 소재를 내비치지 않아 다른 여성 아이돌들에게 쏟아지는 비난에서도 자유롭다. 하지만 이들이 아이돌 시장에서 크게 회자가 된 적은 없었다. 안정적 기량이 안정적 흥행을 보장하지는 않는지라 파트 A 로 먼저 발표된 이 정규앨범이 다소 위태로워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아닌 게 아니라 써니힐은 여태 콘셉트의 선택에서 여러 번의 부침을 겪어온 전력이 있다. 시류에 영향을 받지 않는 그룹 색을 가지고 있지만 바뀌어가는 트렌드를 아예 무시해온 것도 아닌지라 7년의 시간이 지나는 동안 이들은 혼성그룹에서 걸그룹이 되었고 장르도 R&B에서 댄스로 바뀌었다.

써니힐

 

가장 주목할 만한 트랙은 단연 「Monday blues」다. 점차 시들어가는 기색은 있지만 이민수 김이나 작곡 작사 콤비의 위력은 아직 유효하다. 외모지상주의 연애와 같이 공감 가는 소재가 월요병이라는 이야기로 다시 한 번 옮겨왔다. 가볍고 현실적인 소재답게 가사 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익살이 붙어 생동감을 내뿜는다.

 

일상에서 흔히 보는 대상들을 끌어다가 유머와 하소연을 섞는 데는 어느 정도 연륜이 생긴 듯하다. 물론 기획의 힘이지만 그룹 자체가 이를 잘 받아들여 내재화 시킨 면도 존재한다. 예전의 싱글 「Goodbye to romance」에서 보여주었던 과거에 대한 추억과 애틋한 정서를 소환시키는 모습도 「그 해 여름」에서 성공적으로 드러난다.

 

써니힐이 빠른 시일 내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의 위치에 오른다든가 음원차트를 줄 세워 탈환하는 일이 일어나지는 않을 것이다. 오랜 방황을 통해 얻어낸 콘셉트 혹은 그룹의 특색마저도 막상 대중성과는 여전히 거리를 두는 탓이다. 결국 이 상황에서는 가던 길을 그대로 고수하는 끈기가 필요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써니힐을 기억하는 대중 역시 늘어간다. 더욱 두터워져가는 지지층을 버팀목 삼아 더 높이 오르기 위해서라도 앨범의 파트 B가 별 탈 없이 준수한 퀼리티로 등장하길 바란다.

 

글/ 이기선(tomatoapple@naver.com)

 

 

[관련 기사]

- 카라(KARA)의 새로운 시작
- 위너, 빅뱅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진짜 '장범준'표 앨범
-아리아나 그란데, 천재 소녀 디바의 등장
-현아, 섹시 콘셉트 ‘끝판왕’의 컴백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