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벨과 세바스찬>, 평행이론 영화가 있다?!

제작사, 유럽 흥행, 그리고 특별한 우정! <언터처블:1%의 우정>과 평행이론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3월 20일 개봉을 확정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영화 <벨과 세바스찬>이 국내에서 흥행열풍을 일으켰던 <언터처블:1%의 우정>과의 특별한 평행이론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알프스를 배경으로 6살 양치기 소년 ‘세바스찬’과 떠돌이 개 ‘벨’이 펼치는 세상 가장 특별한 우정을 그린 영화 <벨과 세바스찬>이 영화 <언터처블:1%의 우정>과 닮은 꼴로 화제가 되고 있다. 동일한 제작사, 특별한 우정을 다룬 소재, 그리고 유럽 전역을 사로잡은 흥행열풍까지 비슷한 행보를 보이며 관심을 얻고 있는 것.

 

영화 <언터처블:1%의 우정>은 국내에서 개봉한 프랑스 영화 사상 최고의 스코어를 기록한 작품으로 유명 배우나 감독 없이도 유쾌한 스토리와 가슴 따뜻한 감동으로 17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열풍을 일으켰던 작품이다. 자국내에서도 경이적인 기록으로 흥행 신화를 만들었던 <언터처블: 1%의 우정>의 제작사는 다름 아닌 프랑스 굴지의 영화 기업 ‘고몽’. <벨과 세바스찬> 역시 제작사 ‘고몽’이 올해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또 하나의 화제작이다. 이러한 소식에 프랑스 현지는 물론 국내 관객들 또한 <벨과 세바스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목 없음.png

 

<언터처블: 1%의 우정>과 유사한 행보를 보이는 <벨과 세바스찬>의 또다른 모습은 프랑스 박스오피스 6주이상 장기 흥행몰이를 한 것과 더불어 이탈리아 박스오피스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유럽전역으로 흥행기세를 몰아가고 있는 것.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개봉주보다 오히려 개봉 2주차에 관객수가 고속 상승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였다. 이는 <언터처블:1%의 우정>이 개봉 당시 독일에서 개봉 2주차에 1위를 탈환한것과 닮아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유럽 전역에서 흥행열풍을 일으켰던 <언터처블:1%의 우정>처럼 <벨과 세바스찬>의 장기흥행몰이가 언제까지 계속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 뿐 아니라 <벨과 세바스찬>이 담고 있는 소년과 강아지의 특별한 우정이라는 소재 역시, <언터처블:1%의 우정>의 상위 1% 귀족남과 하위 1% 무일푼이라는 정반대 사람의 특별한 우정과 닮아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엄마 없이, 할아버지와 함께 알프스 산의 양떼를 지키는 외로운 소년 ‘세바스찬’, 그리고 주인에게 학대를 받아 도망친 떠돌이 개 ‘벨’. 이렇게 외로움을 갖고 있는 둘은 서로에게 유일한 친구가 되어주고, 그 동안 느끼지 못한 따뜻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강아지와 소년이라는 특별한 관계에서 피어난 우정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는 점이 <언터처블:1%의 우정>과 닮아 있는 것. 이처럼 <언터처블:1%의 흥행>과 같이, 제작사, 흥행기록, 소재까지 닮은꼴인 <벨과 세바스찬>이 국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지 관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언터처블:1%의 우정> 제작진이 선사하는 2014년 해피무비 <벨과 세바스찬>은 오는 3월 20일, 개봉하여 가슴 따뜻한 감동의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천 기사]

-아직도 친구, 우정 타령? 평생 할 걸?! 
-사회학자 노명우, 투덜대지 않고 불만을 말할 수 있는 힘
-삼백이의 삼백 년, 그 안에 담긴 유쾌한 이야기 보따리
-SVU(성범죄 특수 수사대)가 시즌15까지 장수하는 이유
-<우리집에 연예인이 산다> 판타지가 현실이 되는 곳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