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동문학계 스테디셀러, 2014년 스크린 달군다

<가부와 메이이야기> <타잔3D> <닐스의 모험> ‘일본의 해리포터’로 불리는 초특급 베스트셀러 원작 <가부와 메이이야기> 1월 23일 개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4년 새해를 맞아, 오랜 세월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세계 독자들에게 사랑 받아온 걸작 문학들을 원작으로 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들이 가족관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을 채비를 하고 있다.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일본 개봉 당시 350만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들여 화제가 되었던 <가부와 메이이야기>와 <타잔3D>, <닐스의 모험> 등이다.

 

01.jpg

 

염소고기를 즐겨먹는 늑대 ‘가부’와, 늑대가 천적인 염소 ‘메이’의 기상천외(?)한 친구되기 프로젝트를 그린 <가부와 메이이야기>는 ‘일본의 해리포터 시리즈’라 불리며 250만 부 판매고를 기록한 동명 베스트셀러가 원작이다. 출간되고 각종 대형 아동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일본 초등학교 4학년 교과서에 수록될 만큼 신뢰도가 높은 아동문학계의 걸작. 국내에서는 SBS인기드라마 <주군의 태양>에 등장하여 성인독자들까지 매료시키며 베스트셀러 20위권 안에 진출, 품절현상을 빚기도 했다. 탄탄한 원작을 기반으로 일본에서만 350만 관객을 동원, 전 세계 24개국 관객들을 매혹시킨 <가부와 메이이야기>는 구정 연휴를 한 주 앞선 1월 23일 개봉, 관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02.jpg

 

1월 9일 가장 먼저 개봉한 <타잔3D>는 1914년 미국소설가 에드거 라이스의 ‘유인원 타잔’을 원작으로 한다. 이는 100년이란 시간 동안 동화, 영화, 연극 등으로 선보이며 사랑 받아온 걸작소설. 특히 이번 <타잔3D>는 흥미로운 원작과 더불어 유려한 3D 그래픽으로 재탄생, 가족관객들을 살아있는 정글 모험으로 초대한다. 

 

오는 2월에는 1906년에 탄생한 동명 명작소설을 원작으로 한 <닐스의 모험>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출간된 지 무려 107년이나 된 <닐스의 모험>은 할아버지 세대가 아이였을 때부터 지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빠져들어 읽었던 세계적인 클래식걸작으로, 작가 셀마 라게를뢰프는 이 작품으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마법에 걸려 15센티 난쟁이가 된 말썽꾸러기 닐스와 하늘을 나는 거위 모르텐이 함께 하는 판타지 모험은 봄방학을 맞은 어린이관객 뿐 아니라 책을 읽어보았던 성인관객들에게도 꼭 봐야 할 영화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추천 기사]

-하성란 “글쓰기, 가장 사람다운 일이 아닌가 생각한다”
-자우림 “대한민국에 김윤아 같은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
-총균쇠, 넬라 판타지아 그리고 안나 카레니나
-라스베가스 CES, 대한민국 컬러 전자책의 표준 ‘크레마 원’ 공개
-여의도에서 사계절을 즐겨 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가부와 메이 이야기 세트

<키무라 유이치> 저/<아베 히로시> 그림/<김정화> 역43,200원(10% + 5%)

늑대와 염소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만남을 통해, 우정의 본질을 꿰뚫는 가슴 울리는 그림 동화 는 1994년 일본에서 출간된 이래 총 175만 4천부(2005년 2월 집계)가 팔렸고 NHK 방송에 테레비전 판권이 팔려 방영되었을 뿐 아니라,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다. 먹이사슬 관계인 늑대와 염소가 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