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내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백색증 참개구리 올챙이 두 마리 발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내에서 황금 개구리가 발견 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7일 국립환경과학원은 “6월 초 전국내륙습지 모니터링 조사 중 충남 아산시 일대 습지에서 백색증 참개구리(이하 황금개구리) 올챙이 두 마리를 발견해 현재 국립습지센터에서 이들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견된 2마리의 ‘황금 개구리’는 별도의 종이 아니라 ‘알비노’라 불리는 멜라닌 결핍 증상인 ‘백색증’에 걸린 참개구리들이다. 이러한 황금 개구리를 발견한 확률은 3만분의 1로 알려졌다.

 

황금개구리.bmp


황금 개구리는 자외선에도 매우 약할 뿐만 아니라 보호색이 없어 포식자에게 쉽게 노출된다. 또한 자신 역시 먹이를 잡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국립습지센터 관계자는 “황금 개구리 발견은 습지가 가진 다양한 생물 서식처로서의 기능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국립습지센터는 황금 개구리의 형태와 성장 과정 및 염색체와 유전자를 분석한 후 그 결과를 한국양서?파충류학회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 검색남(검색어 정리하는 남자)의 한 마디

* 황금 개구리가 발견될 확률 3만분의 1. 그 희박한 확률을 뚫고 두 마리가 만났다. 아마도 같은 어미에게서 나왔으리라. 올챙이 시절부터 둘은 함께였겠지. 다행이다. 둘이라서. 함께 울 수 있는 상대방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추천 기사]


-고종석 “목적어와 서술어는 되도록 가까운 게 좋다”
-홍대 앞 최대 규모 콘서트 라이브홀 ‘예스24 무브홀’ 개관
-나눔과 베품을 배워야 하는 아이에게, 『돌멩이국』
-게임중독법 반대 서명 15만 명 돌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우리가 서로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나아가는 이야기가 있다. 천선란의 이 소설집처럼. SF의 경계를 뛰어넘어 천선란의 다정한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하게 하는 신작. 세계가 멸망하더라도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가다 보면, 끝내 누군가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넘실거린다.

글쟁이 유홍준, 인생을 말하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유홍준의 산문집.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서의 글쓰기 비법과 함께, 복잡한 세상사 속 재치와 지성을 잃지 않고 살아간 그가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이 시대와 호흡한 지식인이 말하는, 예술과 시대와 인간에 대한 글들을 빼곡히 담은 아름다운 ‘잡문’에 빠져들 시간이다.

맥 바넷 x 시드니 스미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우리 시대 젊은 그림책 거장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모두에게 선물을 주느라 정작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산타 할아버지를 위해 북극 친구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다. 산타 할아버지가 맞이할 마법 같은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만나보자.

우리는 모두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다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신작. 거짓 정보와 잘못된 믿음이 지닌 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왜 가짜 뉴스에 빠져드는지 분석한다. 또한,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사회의 양극화를 극복하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넘쳐나는 정보 속 우리가 믿는 것들은 과연 진실일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