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정재 “최민식 선배가 작품 때문에 나에게 연락할 줄은 몰랐다”

영화 <신세계>에서 의리와 배신 사이에서 갈등하는 ‘잠입 경찰’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작 <하녀>, <도둑들> 등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이정재가 영화 <신세계>에서 국내 최대 범죄조직에 잠입하는 경찰 ‘이자성’ 역을 맡았다. 최민식의 추천으로 단 번에 출연을 결정한 이정재는 “처음 촬영에 들어갔을 때도 설렜고 개봉을 기다리는 이 순간에도 벅차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 역사에 남을 선배 두 분과 작업하게 돼서 굉장히 설렜다. 처음 촬영에 들어갔을 때도 설렜고 지금 이 순간에도 벅차다. 내가 맡은 ‘이자성’이라는 인물이 행동으로 연기를 하는 캐릭터가 아니라 내면, 심리적으로 연기를 해야 하는 부분이 많아서 영화를 찍는 도중에 끊었던 담배를 다시 피울 정도로 힘들었다. 하지만 평상시 함께 작업을 하고 싶었던 최민식, 황정민 선배와 연기를 하게 돼서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최민식, 황정민, 이정재라는 대한민국 명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 <신세계>에서 이정재는 조직에 잠입한 경찰로 의리와 배신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자성’ 역을 맡았다. 이정재는 대학교 선배인 최민식의 추천으로 영화 출연을 결정했다. 1월 16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신세계> 제작보고회에서 이정재는 “최민식 선배를 옆에서 뵈니까 무서울 만큼 예리하더라. 영화로만 접한 느낌과는 사뭇 달랐다. 또 다른 느낌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정재는 “캐스팅 제의가 왔을 때 다른 작품을 준비 중이었는데, 최민식 선배가 너무 적극적으로 추천을 해주셔서 직접 제작을 하는 줄 알았다. 심리 연기를 많이 해야 하는 캐릭터라서 지금까지 했던 작품 중에 가장 힘든 영화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함께 작업한 두 배우에 대해서는 “평소에 최민식 선배는 말수도 적고 연기도 굉장히 굵게 할 거라고 상상했는데 막상 현장에서 너무 개구쟁이 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깜짝 놀랐다. 황정민 선배는 첫 리딩 때부터 대본이 이미 다 헤어진 상태로 오셔서 준비가 굉장히 철저한 배우라는 생각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에 잠입한 경찰 이자성(이정재)과 그를 친형제처럼 여기는 조직의 2인자이자 실세인 정청(황정민), 자성에게 잠입 수사를 지시하고 작전 성공만을 위해 달리는 경찰청 수사기획과 강과장(최민식). 이 세 남자 사이에서 펼쳐지는 의리와 배신, 음모를 그린 영화 <신세계>는 오는 2월 21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