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힐링캠프> 출연 덕분에 15년 만에 스크린 복귀, 배우 오연수

이제부터 안다르크라고 불러주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단아한 이미지는 이제 벗은 지 오래”라며 색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 오연수. 임순례 감독의 <남쪽으로 튀어>에서 그녀는 외유내강, 소리 없이 강한 막강 내공의 엄마 ‘안봉희’로 분했다.




브라운관 속 단아한 이미지와 달리, 터프한 성격의 소유자 오연수. 그녀가 15년만에 선택한 영화는 오쿠다 히데오의 소설 『남쪽으로 튀어』를 원작으로 한 동명영화. 임순례 감독은 “<힐링캠프>에 출연한 오연수 씨의 모습을 보고, ‘안봉희’의 적임자임을 확신했다”며, 오연수 캐스팅에 대해 신뢰를 보였다.

“남편 최해갑을 온전히 이해하는 강단 있는 아내 ‘안봉희’ 역을 맡았어요. 15년만에 7번째 영화를 찍게 됐는데 그동안 영화를 기피한 건 아니고, 딱히 맞는 작품이 없어서 드라마 작업만 하게 됐어요. 그러다 <남쪽으로 튀어> 시나리오를 받게 됐는데 너무 재밌고 좋은 작품이라는 확신이 들어 선택하게 됐어요. 무엇보다 김윤석 씨가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선택하게 된 영화에요. 많은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줄 작품이라고 확신합니다.”

1월 8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남쪽으로 튀어> 제작보고회에서 오연수는 “이번 작품을 통해 앞으로도 영화를 계속 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김윤석 씨와의 호흡도 잘 맞았고 배울 점이 많은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못마땅한 건 절대 하지 않는 이 시대의 갑(甲) 최해갑과 그의 가족들이 행복을 찾아 남쪽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남쪽으로 튀어>는 오는 2월 7일 개봉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