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연재종료 > 내 생애 한 번은 자전거 전국일주
자전거 여행,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자전거 전국일주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 BEST 5 자전거 여행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여행 해법
나는 30일간 여행을 했지만 여유가 된다면 그 이상을 추천한다. 여행을 마친 지금, 30일만에 전국의 모든 모습을 보기에는 무리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고 ‘더 여유롭고 넉넉한 일정으로 돌아볼 걸’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1. 전국 여행을 위한 자전거로 어떤 걸 선택해야 하나요?
개인적으로 아무 자전거나 상관없다고 말하고 싶다. 저가형(일명 철티비) 자전거, 로드, MTB, 미니벨로, 투어링 등 자전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현재 자신의 경제적, 신체적 상황에 맞는 자전거라면 문제 없다고 생각된다. 물론 고가의 자전거일수록 성능이 더 좋은 건 사실이다. 하지만 비싼 자전거의 단점도 있다. 야영할 때 누가 훔쳐가지는 않을까 노심초사 할 게 분명한데, 불안해서 어디 잠이나 제대로 잘 수 있을까? 단, 기어가 없는 픽시나 쌀집 자전거는 다시 한 번 고민해 보길 바란다. 대한민국 국토의 70%는 산이니까. 참고로 내가 이번 이번 여행에서 이용한 자전거는 50만원대 미니 스프린터이다.
2. 여행은 언제 떠나는 것이 좋은가요?
자전거로 달리기에는 봄이나 가을이 최고이다. 하지만 야영을 할 계획이라면 추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으므로 초여름이나 늦여름을 추천한다. 성수기에도 나쁘지 않지만, 피서객들로 인해 해수욕장에서 텐트치기조차 어려울 것이다.
| ||
이 책은 뻔한 한강 자전거 코스를 달리는 게 지겨워서 좀 더 먼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전에 특별한 여행으로 마음을 다잡고 싶은 사람들, 온 몸으로 전국의 바람을 맞으며 달리고 싶은 사람들, 삶에 대한 열정을 되찾기 위해 스스로에게 이벤트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자전거 여행 이야기이자 안내서이다. 저자의 30일 자전거 전국일주 에피소드를 통해 자전거 여행의 희로애락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태그: 자전거 전국일주, 자전거 전국일주 기간, 자전거 전국일주 비용
<김효찬> 글,사진13,770원(10% + 5%)
자전거 여행을 마음 속 로망으로만 간직한 사람들을 위한 스토리+가이드북 이 책은 뻔한 한강 자전거 코스를 달리는 게 지겨워서 좀 더 먼 곳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려는 사람들, 새로운 일에 뛰어들기 전에 특별한 여행으로 마음을 다잡고 싶은 사람들, 온 몸으로 전국의 바람을 맞으며 달리고 싶은 사람들, 삶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