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연재종료 >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30대 여자들이 결혼에 집착하는 이유
삼십대 여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그 원인은…
삼십대가 되면 상황은 달라진다. 모든 관계가 갑자기 심각해진다. 왜? 이때쯤 되면 세월이 겁나 빨리 지나간다는 것이 실감나기 시작하니까. 삼십대에 들어선 뒤로는 우물쭈물 허송세월할 시간이 없다. 결혼에 대해 생각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는 것도 바로 이 무렵! 악마의 속삭임이 이들의 행복을 어떻게든 막으려 들기 시작한다.
우리는 누구나 행복하게 사랑받으며 살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렇게 살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세상이 우리에게 강요하는 대답은 어처구니없을 뿐이다. 게다가 그 어처구니없는 답으로 우리를 세뇌시키기 위해 세상은 끊임없이 융단폭격하듯 정신 나간 통념들을 퍼부어댄다. 태어나는 순간부터 죽는 날까지. 그런 세상에서 우리는 살고 있다. (그러니 이상한 나라라고 할 밖에!)
그 정신 나간 통념들로 말미암은 결과들이 얼마나 스트레스 덩어리인지, 삼십대 여자들을 만나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다. 우리가 믿어온 어처구니없는 통념들의 불행한 결과와 하늘을 찌를 듯한 기대가 삼십대 여자들에게서 가장 잘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삼십대 여자들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 그 뒤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다. 일단 그 가운데 몇 가지만 꺼내보자.
20년 넘게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연구해온 저자는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이어오며 만나오던 여자친구와의 사이가 틀어지면서, 심각하게 남녀관계에 대해 관찰, 연구,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과 연구가 낳은 결과물이다. 우리를 불행하게 만드는 남녀관계에 관한 ‘그릇된 통념’에 대해 저자는 돌려 말하지 않는다. 유쾌 상쾌 통쾌하기 그지없다. 가령 검은머리가 파 뿌리가 될 때까지 사랑하겠다는 ‘혼인서약’을 하게 되면 바람을 피우거나 부정한 짓을 덜하게 되는지, 정말로 ‘만약 상대가 ~ 했다면’ 관계가 좋아질 수 있는지…
관련태그: 30대, 삼십대, 연애, 결혼,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팀 레이> 저/<전해자> 역12,600원(10% + 5%)
이 시대가 꼭 필요로 하는 도발적인 남녀관계 솔루션! 20년 넘게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연구해온 저자는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이어오며 만나오던 여자친구와의 사이가 틀어지면서, 심각하게 남녀관계에 대해 관찰, 연구,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과 연구가 낳은 결과물이다. 우리를 불행하게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