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시봉 향수에 젖어있는 아빠 엄마에게!

무교동 카페 <세시봉>으로 초대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리메이크가 뜨면 원곡도 뜨기 마련입니다. 세시봉 인기에 더불어 세시봉이 불렀던 원곡 팝송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세시봉이 불렀던 팝송 원곡들을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이 나왔습니다.

Pop_“무교동 카페 <세시봉>으로 초대합니다”
<통기타 카페의 추억>


리메이크가 뜨면 원곡도 뜨기 마련입니다. 세시봉 인기에 더불어 세시봉이 불렀던 원곡 팝송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세시봉이 불렀던 팝송 원곡들을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이 나왔습니다. MBC에서 진행된 <세시봉 콘서트> 특집 방송 순서대로 담겨 있으니, 세시봉 향수에 젖어있는 아빠, 엄마, 최근 세시봉 매력에 새로이 빠진 친구들도 함께 즐겨 들을 수 있는 음반입니다.

‘세시봉’은 1960~70년대 무교동에 위치하던 음악감상실 이름입니다. 당시 <세시봉>에서 단골 신청곡으로 꼽혔던 폴 앵카의 「Crazy Love」 닐세다카의 「You mean everything to me」 등 당시 히트작이 담겼습니다. 그날의 무교동이 그리우신 분들, 여유로운 주말, 한 잔의 커피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 음악이 그곳, <세시봉>으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심상치 않은 인기, <쎄시봉> 열풍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기사 보러 가기

‘세시봉’ 다음 세대인 1980~90년대를 추억하는 리스너에게는 <리멤버>를 추천합니다. 각 연도별로 골든 팝스를 모아놓은 스무 장의 앨범입니다. 미국의 대중음악뿐 아니라 록음악, 영국차트 히트곡까지 고루 실어 퀸, 나나 무스꾸리, 신데렐라, 익스트림 등 당시 라디오에서 가장 자주 흘러나왔던 음악들이 빼곡히 담겨 있습니다. 올 5월에는 2000~2010년 <리멤버>가 출시될 예정, 이로서 당분간 <리멤버>가 팝송 컴필앨범의 종결자로 등극될 예정입니다.



가요_“미미 시스터즈의 합법적 이혼?!”
<미안하지만… 이건 전설이 될 거야>


앨범 제목 한번 야심차네요. <미안하지만… 이건 전설이 될 거야> 미미 시스터즈가 ‘장기하의 얼굴들’로부터 독립하고 낸 첫 앨범입니다. 과거 펄 시스터즈, 숙자매, 희자매의 뒤를 잇고자 하는 두 정체불명의 여성은 여전히 얼굴 절반을 가린 선글라스, 두터운 화장, 새빨간 입술을 앙다물고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그 모습으로 ‘노래를 합니다’.

옛날 노래 부르는 재미에 푹 빠졌다는 미미의 앨범에는 신중현, 김창완의 리메이크한 곡 「다이너마이트 소녀」 「우주여행」, 크라잉넛이 미미에게 헌정한 곡 「미미」등이 담겼습니다. 무대에 오르기만 해도 존재감 넘치는 외양으로 미미는 한국음악 씬에 어떠한 전설적인 행보를 보여줄 것인가! 이런 거창한 의문은 잠시 미뤄두고 일단 들어봅시다. 궁금하지 않나요? 미미들의 목소리. 자기소개를 하는 2번 트랙 '미미미미미미미미'를 먼저 들어보세요. 처절하게 흥겹습니다.

Classic_ “봄을 부르는 목소리”
플라시도 도밍고 <러브 앨범>


꽃샘추위도 오늘까지라고 합니다. 이 추위가 지나면 바로 여름이 오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은근한 봄 기운에 설레는 당신에게 플라시도 도밍고의 <러브 앨범>을 추천합니다. 클래식 장르를 벗어나 「오솔레미오」 「러브스토리」 「라라의 테마」 등 라틴 음악과 영화 음악 위주로 선곡되었습니다. “인간의 깊은 감정들에 대한 칭송을 담았다”는 그의 소개처럼, 러브 송이라는 테마로 묶인 노래 속의 기쁨과 슬픔을 도밍고 특유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전달합니다. 오페라를 부를 때와 같은 카리스마는 여전합니다. 고희를 넘긴 플라시도 도밍고가 사랑을 부르는 애정 어린 목소리는 짧게 스쳐갈 것 같은 올 봄을 만끽하는 데 좋은 배경음악이 되어줄 겁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