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막 한가운데서 짜릿한 ATV 타볼까?

ATVs in the Namib Dunes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나미비아의 높은 모래 봉우리들을 ATV를 타고 올라 보자.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 | 터치아트
이 책은 이 모든 여행지로 우리를 이끈다. 우리가 꿈꿔오고 상상했던 모든 여행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놀라운 여행의 세계가 펼쳐진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보장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여행지 500곳에서, 우리는 일생에 한 번은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년간의 취재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현지 정보와 전문가들의 세심하고 유용한 조언들은 그저 꿈만 꾸던 여행을 현실로 성큼 다가서게 한다.
나미비아의 높은 모래 봉우리들을 ATV를 타고 올라 보자.

나미브 사막의 물결치는 모래언덕 위로 ATV들이 줄을 이어 달려가고 있다.

저 위쪽, 가파르고 위험해 보이는 봉우리 윗부분의 오렌지색 모래 윤곽이 푸른 아침 하늘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깎아지른 절벽 위의 모래언덕이 세상의 끝이라고 느껴질 것이다. 헬멧 아래로 초조하게 가이드를 쳐다보지만, 가이드는 자신만만한 표정으로 ATV(대형 타이어가 달린 4륜차)에 앉아 있을 뿐이다. 당신은 이 멀리까지 가이드를 따라 자갈 깔린 벌판을 헤매고 모래언덕의 언덕과 골짜기를 비틀거리며 넘으면서 달려왔다.

‘설마 저 모래언덕 꼭대기에 올라가라고 하지는 않겠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가이드는 씩 웃으며 말한다. “액셀 밟아요!” 그리고는 기어를 바꾸고 엄청난 속도로 모래언덕 위로 올라간다. 당신은 깜짝 놀라 꼼짝 못한 채 가이드의 ATV가 몇 초 동안 붕 떠올랐다가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는 모습을 지켜본다. 이쯤 되면 숨을 깊이 들이쉬고 가이드의 뒤를 따를 수밖에 없다. 꼭대기를 지나는 순간 아래로 향한 경사면이 당신을 향해 달려든다. 문득 자신이 넘어지지 않고 아직 자리에 앉은 채 흔들리면서 언덕을 내려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흥분으로 숨이 멎지 않았다면, 지금부터 각오해야 한다. 완만하게 굽이치는 모래밭 너머로 뻗어 있는 광활한 대서양을 보는 순간 엄청난 흥분을 느낄 것이기 때문이다. 그 순간, 이 세상은 사막과 바다 그리고 그 사이로 가살다랗게 달리는 좁은 도로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 When to go - 해안은 나미비아의 내륙보다 시원하므로 11월부터 3월까지의 여름을 포함하여 언제든 가도 좋다. 하지만 나미비아의 다른 지역들까지 여행하고 싶다면 5월부터 10월 사이에 방문하는 게 좋다.

? How Long - 지정된 루트는 거리가 35킬로미터 정도 된다. 시험 운전을 포함한 ATV 투어는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나미비아의 어드벤처 스포츠의 중심지인 스바코프문트(Swakopmund)에 며칠 머물면서 이 지역을 제대로 즐기자. 샌드보딩, 승마, 낙타 타기, 경비행기 투어, 사막 스카이다이빙 등을 즐길 수 있다.

? Planning - 스바코프문트의 여행사들과 호텔들이 필요한 모든 예약을 해 준다. 단, 정해진 트랙을 따르고 환경 규정을 지키는 평판 좋은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하도록 하자.

? Inside Information - 모래언덕에는 걸어서라도 혼자 가면 안 된다. 약한 동물들은 사람을 보면 쉽게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리고 ATV 타는 기술에 자신이 없는 사람을 위한 반자동 ATV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Websites - www.namibiatourism.com.na,
       www.outback-orange.com/quads.htm
? 북쪽으로 차를 달려서 황폐하고 황량하지만 분위기 있는 해골 해안(Skeleton Coast)에 들르자. 안개 속으로 오래된 난파선 잔해를 보고 낚시도 즐길 수 있다.
? 남쪽의 세스림(Sesriem)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모래언덕들을 볼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