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트하우스 모모

아트하우스 모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트하우스 모모는 대한민국 최초의 대학 내 상설 영화관으로 신촌 이화여대 캠퍼스 안에 있다. 예술영화는 물론이고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영화를 중심으로 상영하고 있다.

아트하우스 모모가 자리 잡고 있는 이화 캠퍼스 복합단지(ECC).

아트하우스 모모는 대한민국 최초의 대학 내 상설 영화관으로 신촌 이화여대 캠퍼스 안에 있다. 예술영화는 물론이고 대중성과 작품성을 고루 갖춘 영화를 중심으로 상영하고 있다.

제3세계를 포함한 전 세계의 독특하고 색깔 있는 영화들을 엄선하여 상영하고 폭넓은 주제를 가진 영화제를 비롯하여 문화와 영화, 예술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획들이 많아 풋풋한 감성을 갖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영화를 통해서 세상 구석구석의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영화관이 자리한 이대 ECC 건물은 프랑스의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한 최첨단 건축물이다. 유리와 스테인리스 스틸로 어우러진 거대한 벽면 두 개가 마주보고 있으며 가운데 통로는 한쪽은 완만한 경사길로 이루어져 있고 반대편은 계단이다. 마주보고 있는 두 건물의 지붕은 산책이 가능한 정원이다. 원래 운동장이 있던 자리를 몰라보게 탈바꿈시켜 놓은 이 건물은 서울시 건축상 대상을 받을 정도로 탁월함을 인정받았다. 건축가가 직접 디자인한 영화관과 티켓 부스 역시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아트하우스 모모에는 상영관이 두 개 있는데, 모두 세계 최고의 영화관이라고 일컬어지는 미국 LA의 코닥 시어터(Kodak Theatre)의 영사 시설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 환상적인 화질과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누드 마스킹 스크린(nude masking screen, 화면 가장자리를 일부 가림으로써 영상의 비율을 조절하는 마스킹 장치가 없는 스크린)을 보강하여 관객들이 영화의 영상을 100%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관람 조건을 실현했다.

앤의 다락방 앤의 다락방은 일종의 문화 아지트다. 영화 상영 전의 자투리 시간이나 영화가 끝난 뒤 감동을 연장할 수 있는 문화적 ‘엔딩 크레디트’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문학과 영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편안한 휴식 공간에서 읽을 수 있다. 위치는 매표소를 바라보고 왼쪽 복도 끝이다.

아트하우스 모모는 영화 상영뿐 아니라 음악, 문학, 전시, 공연 등 다양한 기획들도 수시로 마련하고 있어 이대 학생들을 비롯해 톡톡 튀는 신감각 문화에 갈증을 느낀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한마디로 문화 전반과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들의 문화적 욕구와 감성을 채워주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관람 후 캠퍼스의 아름다운 숲을 산책할 수 있는 것도 아트하우스 모모만의 매력이다.

이용정보
-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자 대학교 ECC 지하 4층 | 02-363-5333 | cineart.co.kr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호선 이대입구역 3번 출입구(이화여대 내).
- 1301, 9600, 9713, 9706, 9708, 1101, 1600, 9602, 1000, 1200, 1300, 1400, 1500, 1601, 171, 172, 270, 271, 273, 472, 602, 5713, 7011, 7017, 7611, 7712번 버스 이용, 이대입구 하차.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Seoul 서울 여행사전

<김숙현>,<김우선>,<김희은>,<박동식>,<유연태>,<유정열>,<이동미>,<정철훈>,<황교익> 공저26,100원(10% + 5%)

서울은 1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도시. 이러한 서울을 보다 알차게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의 명소 365곳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날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유적들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전시장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