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여름까지! 선글라스 고르기
선글라스 고르기
효과 좋고 유지 시간도 길어진 각종 자외선 차단제며 기능성 제품이 많지만, 몇 시간마다 발라 주지 않는 이상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럴 때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선글라스!
‘이제 봄이구나!’라는 감탄이 비로소 나올 만큼 어렵게 찾아온 봄. 봄이 오면 따뜻한 날씨에 기분도 좋고, 즐겁지만 딱 한 가지 고민거리가 생기기 마련이다. 바로 자.외.선! 한껏 따뜻해진 햇살만큼이나 자외선 지수도 그만큼 상승했을 뿐더러, 건조한 날씨에 예민해진 피부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을 위한 준비가 꼭 필요하다. 효과 좋고 유지 시간도 길어진 각종 자외선 차단제며 기능성 제품이 많지만, 몇 시간마다 발라 주지 않는 이상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단점이 있다. 이럴 때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선글라스! 2010년, 당신의 스타일과 피부까지 사수해 줄 선글라스 고르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
|
둥근 얼굴: 동그란 얼굴은 넓직한 스퀘어형의 선글라스가 잘 어울리는 스타일. 이번 트렌드에 가장 큰 혜택을 누릴 장본인들이라 하겠다. 얼굴선보다 바깥으로 빠지는 선글라스를 고르면 둥글게 이어지는 얼굴 라인을 차단해 주는 효과가 있어, 얼굴이 좀 더 길어 보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각진 얼굴: 각진 턱을 지닌 얼굴에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독이다. 얼굴의 각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들기 때문. 선글라스 하단이 둥글거나 각이 원만한 라운드 스퀘어 선글라스를 활용하면 트렌디함과 얼굴 커버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선글라스 양 옆 부분이 치켜 올라간 캣 아이형 선글라스 역시 훌륭한 선택.
하트 얼굴: 하트형 얼굴은 이마 부분이 넓은 데 비해 턱 부분이 좁은 편이다. 보통 이마, 코, 턱으로 이어지는 비율에 있어 이마가 도드라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애비에이터 스타일의 선글라스로 이마 쪽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것을 고르자. 캣 아이형 선글라스 역시 비교적 잘 어울리는 편.
타원 얼굴: 타원형 혹은 계란형이라 불리는 얼굴형에는 어떤 스타일이든지 잘 어울리는 편이다. 특히 잘 어울리는 것은 라운드 스퀘어 타입. 이번 시즌 트렌디한 아이템에 도전해 봐도 좋을 듯.
긴 얼굴: 타원형 얼굴보다 약간 긴 편에 속하는 이 얼굴형에는 둥글거나 각진 프레임이 잘 어울린다. 다만, 얼굴 폭에 딱 들어맞는 선글라스는 긴 얼굴을 더욱 길게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고, 양 옆이 길고 지나치게 위로 치켜 올라가지 않은 선글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