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은 바뀌었는데, 내 머리는 여전히 정리가 안 되고 변화도 없다면, 그만큼 심란한 일이 또 있을까. 그렇다고 무작정 뭔가 하자니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되어 있다면, 기본적인 케어로 깔끔하게 정돈하자. 풀린 파마머리는 탱글탱글하게, 부스스했던 머리는 말끔하게!
1. 상한 머릿결 복구하기머리를 감은 후 린스 대신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자. 그리고 머리를 말리기 전, 헤어 에센스를 손상이 심한 머리끝 부분에 바른 후 말려 준다. 타월 드라이나 차가운 바람이 좋고, 더운 바람만 나올 경우엔 20cm 이상의 거리에서 머리를 말려 줄 것.
2. 힘 없는 업스타일, 볼륨 유지하기요즘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시도하는 업스타일 헤어. 봄 느낌이 나는 상큼함과 가벼운 느낌 때문에 따라 하고 싶지만 머리숱이 없거나 얇은 헤어로는 연출이 힘든 게 사실이다. 이럴 땐,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 볼륨을 만들어 내는 게 효과적. 볼륨 무스, 스프레이를 헤어가 난 반대 방향으로 만져 주면 OK!
3. 컬링 헤어 탱탱하게 만들기컬링을 유지시켜 주려면 끈적이지 않으면서 딱딱해지지 않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헤어 제품을 발라 줘야 한다. 헤어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크림을 바르고 손으로 컬을 잡으며 말려 주면 컬링 효과를 오래 유지시킬 수 있다.
4. 잔머리 잠재우기유독 날씨가 습한 날에는 머리 곳곳에 숨어 있던 잔머리가 올라오기 마련이다. 잔머리를 가라앉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젤이나 왁스보다는 스프레이를 뿌려 주는 것. 머리에 직접 뿌리는 것은 스타일을 망치므로 손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잔머리 부분을 살짝 만져주는 것이 좋다. 유독 뻣뻣하고 곧은 잔머리 때문에 골치 아프다면, 부드러운 에센스나 크림을 먼저 바르고 스프레이로 마무리해 줄 것.
5. 번들번들한 머리 기름기 없애기머리 기름기를 없애는 확실한 방법은 머리 감는 시간을 길게 갖는 것이다. 미지근한 물에 3분 이상 머리를 담근 후 지성 두피 전용 샴푸로 머리를 감아 주는 것이 좋다. 린스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필요할 경우 두피에 닿지 않게 사용한다. 헹굴 때는 반드시 찬물로. 바쁜 아침에 머리를 감을 수 없을 때는 응급 처치로 파우더를 활용한다. 압축 파우더보다는 가루 파우더를 쓰는 것이 기름기를 잡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이 방법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두피가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할 것.
1. 바이오실크 실크테라피 2. 유닉스 이츠매직 크리스탈 로멘스 드라이기 3. 볼트 언리드 산성 헤어 샴푸 4. 유닉스 이츠매직 롤 고데기 5. 한스킨 BB골드샴푸 6. 헤드&숄더 헤어 폴 클리닉 두피마사지 7. 미쟝센 스타일케어 헤어스프레이 8. 에뛰드하우스 찰랑찰랑 스타일가득 헤어왁스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