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넥. U넥. 롱. 롤업 카디건 카디건의 스타일도 천차만별. 기본적인 V넥과 U넥 에서부터 변형된 디자인 형태인 롱 카디건과 롤업 카디건까지. 그 스타일은 각양각색. 얌전하고 차분한 이미지를 위해서라면, 기본 스타일인 V넥과 U넥을. 좀 더 스타일리쉬한 연출을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의 카디건을 선택해보자. 그냥 걸치고 마는 카디건에서 벗어나 엣지있는 나만의 LOOK을 찾자.
소재. 디자인. 길이자켓의 종류나 명칭은 소재, 디자인 & 길이 등에 따라 정해진다. 소재에 따라서는 헤링본, 쟈가드, 트위드 자켓 등이 있으며, 디자인에 따라서는 테일러드, 차이나, 턱시도, 라이더 자켓이 있다. 또한, 길이를 기준으로 숏, 하프, 롱 자켓으로 지칭 하기도 한다. 불리는 명칭이야 어찌되었건, 어떤 소재나 디자인 혹은 길이감이 본인 체형에 잘 맞는지 신중하게 초이스해야 한다.
실용. 편안. 액티비티
점퍼는 재킷이나 짧은 코트를 의미한 ‘jump’에 접미사 er이 붙은 데서 그 명칭이 유래됐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높은 날씨에 편안하게 걸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켓이나 카디건에 비해 활동하기에 편하고, 보관이나 세탁에 있어서도 실용적이다. 간절기에 입을 기본 점퍼 하나만 있으면, 이너웨어를 다양하게 코디하여 한 벌로 여러 벌의 코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만능 아이템.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