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연재종료 >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재테크는 18,250일의 마라톤
마라톤이 42.195km를 사력을 다해 뛰는 것이라면, 재테크는 소득이 발생하는 30세 전후부터 죽기 전까지 약 50년, 날 수로 따지면 18,250일을 계속 해야 하는 것이다.
자산을 형성하는 시기, 그리고 자산을 운용하는 시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식에게 자산을 물려주는 것까지 모두 재테크에 포함된다. 자식까지 생각할 것이 있느냐고 할 수도 있다.
마라톤은 42.195km, 재테크는 18,250일!
마라톤이 42.195km를 사력을 다해 뛰는 것이라면, 재테크는 소득이 발생하는 30세 전후부터 죽기 전까지 약 50년, 날 수로 따지면 18,250일을 계속 해야 하는 것이다. 자산을 형성하는 시기, 그리고 자산을 운용하는 시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식에게 자산을 물려주는 것까지 모두 재테크에 포함된다. 자식까지 생각할 것이 있느냐고 할 수도 있다. 나 죽으면 끝인데 무슨 유산까지 생각하느냐고? 아니면 자기 밥그릇은 자기가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라고? 그럼 자식에게 물어보라. 혹시 경제적인 측면에서 지금까지 키워주신 부모님이 당신을 보면서 그런 생각을 하셨다면 당신이 기꺼이 ‘옳습니다! 부모님 정말 훌륭하십니다!’라고 받아들일지…….
|
토막상식 -‘상투를 잡다’는 무슨 뜻? |
관련태그: 재테크
<우용표> 저11,700원(10% + 5%)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은 월급쟁이는 수입 · 지출 예측이 가능하기에, 체계적인 계획만 세운다면 장기적인 재테크에 더 유리하다고 말하며, 대한민국 월급쟁이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월급으로 꼭 가입하고 준비해야 하는 펀드, 주식, 부동산, 예 · 적금 상품, 보험을 분야별로 상세하게 설명하면서, 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