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의 한 도시, 꾸리찌바를 세계의 많은 언론과 전문기관들은 '꿈의 도시, 희망의 도시, 존경의 도시'라 부른다. 이 도시는 시장 및 관리들의 창조적이고 헌신적인 노력과 주민들의 참여로 시민을 위한 문제를 지혜롭고도 훌륭하게 해결해내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지하철이 없으면서도 교통난이 없는 도시, 저마다의 소득에 따라 교통요금이 다른 도시, 각종 폐기물을 생필품과 돈으로 교환하는 도시. 미국 주간지 『타임』은 꾸리찌바를 지구에서 환경적으로 가장 올바르게 사는 도시로 선정했고, 로마클럽은 '성장의 한계'라는 보고서를 통해 이곳을 '희망의 도시'로 명명했다. 이 책은 민, 관이 하나되어 30여 년에 걸쳐 세운 꿈의 생태도시 꾸리찌바로의 본격적인 여행 가이드로 충분하다.
이 책은 이전에 나왔던 책의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도판을 모두 컬러로 바꾸었으며, 읽기 쉽도록 편집을 새로 고친 컬러증보판이다. 그리하여 내용 뿐만 아니라 책 자체만으로도 아름답고 보기좋다. 저자가 꾸리찌바를 다시 방문하여 최신 정보를 수록한 것도 고무적인 일이다.
브라질의 한 도시, 꾸리찌바를 세계의 많은..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