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성훈의 TV객담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우리는 과거의 PD수첩을 다시 볼 수 있을까?

    2014년, 갖은 우여곡절을 겪으며 현재까지도 방영을 이어나가고 있는 <PD 수첩>은 여러 해 전부터 예전만 같지 못하다는 평을 듣기 일쑤다.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사업, 검찰 비리, 소망교회 등을 취재하며 오랫동안 <PD 수첩>을 대표하였던 최승호 PD는 2011년 타 프로그램의 외주관리 담당자로 발령받아 프로그램을 떠나게 되었다.

    PD 수첩 시사프로그램 최승호 등록일: 2014.02.04

  • 김형곤 최양락 김병조, 시사코미디의 시대

    1987년의 6월 항쟁은 철옹성과도 같던 5공 정권의 몰락을 가져왔고, 사회 전반에 불어 닥친 민주화의 열기는 방송계에까지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친다. 공정한 언론의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채 어용으로 전락한 공영방송사는 시청료 납부 거부 운동이라는 시민사회의 저항에 부딪쳤다. 방송계 내부에서도 각 방송사의 노조 결성과 정치권력으로부터의 분리에 관한 열망으로 ..

    시사코미디 김형곤 최양락 김병조 등록일: 2014.01.07

  • 찰리 채플린에서 구봉서로

    현대적 의미의 코미디가 대중들에게 친숙해진 것은 방송의 본격적인 보급과 궤를 같이 한다고 볼 수 있다. 1967년 라디오 프로그램 <내 강산 좋을시고>를 통해 이름을 알린 장소팔-고춘자 콤비는 당시 일본에서 인기를 끌던 ‘라쿠고’를 차용한 만담 쇼로 본격적인 TV 시대 이전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코미디언이었다.

    TV 코미디 찰리채플린 등록일: 2013.12.24

  •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화, 문성근에서 김상중까지

    1992년 3월 31일 첫 방송된 <미스터리 다큐멘터리-그것이 알고 싶다>(이하 <그것이 알고 싶다>)는 SBS의 역사와 그 궤를 같이 한 장수 프로그램에 속한다. 당시 세간의 화제가 되었던 ‘이형호 군 유괴사건’을 다룬 1회 방송 이후, 이 프로그램은 국내외의 크고 작은 사건·사고, 초현상, 음모론 등에 관한 심층취재로 ‘한국형 미스터리 다큐멘터리’로서의..

    등록일: 2013.12.10

  • 요즘 대세는 융합

    나꼼수가 이러한 인기를 끌게 된 현상에 관해선 여러 가지 복합적인 요인을 꼽을 수 있겠지만, 그 가운데 이 글을 통해 언급하고자 했던 핵심적인 요인은 다름 아닌 장르 간의 융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나꼼수>는 팟캐스트 채널 가운데 ‘뉴스 및 정치’ 카테고리로 분류된 일종의 시사 프로그램에 해당합니다.

    TV 예능 시사 등록일: 2013.12.10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