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일생에 한 번은 가고 싶은 성지 여행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일생에 한 번은 성전 주변을 7차례 돌고 입맞춤 해라

    이슬람교의 최고 성지인 메카(Mecca)는 역사적, 종교적으로 매우 중요한 곳이다. 세계 각지의 이슬람교도는 하루에 다섯 번 메카가 있는 방향을 향해 기도한다. 또 연례적인 순례 행사인 하지 때에는 수백만 명이 이곳을 방문한다. 그러나 메카는 570년경에 무함마드(Muhammad)가 탄생하기 전부터 이미 성지였다. 아브라함 전설의 주요 인물인 아담과 아브라..

    메카 Mecca 하지 사우디아라비아 등록일: 2012.10.26

  • 의문투성이 400미터 넘는 뱀 모양 고분, 왜 만들었을까?

    400미터가 넘는 길이의 기다란 뱀 모양 고분이 오하이오 주 비옥한 농경지 위로 우뚝 솟은 언덕의 울창한 숲 속에 나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동물 형태의 고분 중 가장 큰 서펀트 마운드 주위를 보도가 에워싸고 있다. 이 길은 촘촘히 감긴 꼬리부분에서 시작해서 약 418미터에 달하는 구불거리는 거대한 몸통 부분을 지나 뱀의 머리 부분 바로 위에 조성된 커다란 ..

    세계여행 미국 미얀마 등록일: 2012.10.08

  • 속죄 받기 위해 고리로 피부 뚫어 과일 주렁주렁 매달아 - 말레이시아 타임푸삼 축제

    타이푸삼은 소심한 사람들의 축제가 아니다. 몇몇 말레이시아 주에 있는 타밀족 사회에서 거행되는 축제인 타이푸삼은 수브라마니암(Subramaniam)이라고도 불리는 힌두교의 신 무루간의 탄생을 기념할 뿐 아니라 선악의 대결에서 선이 승리한 것을 축하하는 의식이다. 바로 이 날 무루간이 어머니인 ‘파르바티(Parvati)’ 여신에게 무적의 창을 받아 사악한 악..

    동남아 말레이시아 세계여행 등록일: 2012.09.28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