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만화 MD 박숙경 추천] 새롭게 만나는 고전 『그래픽노블 모비 딕』

노벨연구소가 선정한 세계문학 100대 작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9년 8월 1일, 원작자 허먼 멜빌의 탄생 200주년을 맞아 『그래픽노블 모비 딕』과 『모비 딕』 새 완역본, 『일러스트 모비 딕』이 동시에 독자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2019. 08. 16)

모비딕01.jpg

 


황량한 풀밭 위, 한 남자의 실루엣이 등장합니다. 어디론가 향하는 남자가 화면 밖으로 사라진 뒤, 이윽고 갈매기 한 쌍이 날아옵니다. 남자가 사라진 쪽과 반대 방향으로 갈매기들도 날아가고, 다시 우거진 풀만 남은 화면 위는 어쩐지 적막합니다. 단 네 페이지만으로 원작의 도입부를 압축해낸 『그래픽노블 모비 딕』  은 처음부터, 이렇듯 홀로 먼 길을 떠나온 이의 고독을 흑백의 대비로 진하게 전달합니다.

 

 

모비딕02.png

 

 

노벨연구소가 선정한 세계문학 100대 작품, 가디언 지가 선정한 세계 100대 소설로 꼽히는 허먼 멜빌의  『모비 딕』  을 프랑스 만화 작가 크리스토프 샤부테가 그래픽노블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샤부테의 『그래픽노블 모비 딕』  은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등으로 번역되어 각지에서 출간되었으며, 특히 2017년 미국 출간 후에는 아이너스 상 ‘최우수 각색상’과 ‘최우수 작가상’ 등의 후보에 오르는 등, 원작의 보조적인 컨텐츠가 아니라 그 자체로 주체적으로 읽어내야 할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800x0.jpg

                                                      


 

전설의 흰 고래 모비 딕과 강인한 선장 에이해브의 긴 서사를 그래픽노블로 각색하면서, 샤부테는 대사나 원작의 문장에 의존하기 보다는 인물의 눈빛, 적막한 화면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여백을 통해 인간의 고독과 대자연의 적막함을 성찰한 그의 작품에서, 때로는 광기에, 때로는 두려움에 사로잡힌 인간의 눈빛은 독자들에게 새로운 여운을 줍니다. 특히 마지막에 흰 고래가 광기에 사로잡힌 인간을 끌고 검은 바다 심연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은 이 작품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비딕03.jpg

 

 

2019년 8월 1일, 원작자 허먼 멜빌의 탄생 200주년을 맞아  『그래픽노블 모비 딕』  과  『모비 딕』  새 완역본,  『일러스트 모비 딕』  이 동시에 독자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이 독보적인 작품을 예스24에서 함께 구매하시면 ‘모비 딕 리유저블 컵’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모비딕04.jpg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숙경 (도서MD)

    안녕하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