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베라는 남자> 영화화! 내년 초 국내 개봉
전 세계 30개국 판권 수출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달성 국내 베스트셀러 1위 기록!
인구 900만 스웨덴에서 70만부 이상 판매,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전 세계 30개국 판권을 수출하며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밀리언 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A man called Ove)>가 영화화되어, 2016년 상반기 한국에서 개봉된다.
스웨덴에서 70만부 이상 판매, 유럽 전역 100만 부 판매, 전 세계 30개국 판권을 수출하며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밀리언 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A man called Ove)>가 영화화되어, 2016년 상반기 한국에서 개봉된다. 소설 『오베라는 남자』는 지난 5월 국내 시장에 처음 소개되어 약 1개월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업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 ‘오베’를 탄생시킨 스웨덴의 무명작가 프레드릭 배크만(Fredrik Backman)을 전 세계적 스타로 만들어준 소설 『오베라는 남자』. 유럽 내 단기간 밀리언 셀러를 비롯 영미권에서도 ‘올해의 책 TOP3’에 오르며 신인 작가 ‘최고의 데뷔작’으로 평가 받는 『오베라는 남자』. 는 출간 1개월 만에 단숨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침체된 국내 출판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
59세, 인생의 1/3을 바친 직장에서 하루 아침에 쫓겨난 사내가 괴팍한 성격 때문에 겪는 일상에서의 소동을 다룬 이 재기 발랄한 소설은 '스칸디나비아식'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40년 동안 같은 시각, 같은 일과를 보내며 반년 전 떠난 아내의 빈자리로 매일 자살을 준비하는 남자. 그런 이 남자의 건너편 집에 심상찮은 가족이 이사를 오고 자살 계획을 기가 막힌 타이밍에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방해해 버린다. 까칠! 괴팍! 상남자 오베가 주변 사람들과 티격태격하지만 점점 마음을 열어가며 무심한 듯 챙겨주는 모습은 읽는 내내 터져 나오는 웃음을 멈출 수 없게 하며,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고 나서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반전 매력까지 선사한다.
이렇듯 배꼽 빠지게 웃기지만 불현듯 감동적인 소설 『오베라는 남자』에 대해 영국의 신문사 데일리 메일(Daily mail)은 "따뜻하고, 재미있다. 거기에 견딜 수 없이 감동적이다."라고 호평 하였고, 미국의 피플지(People) 역시 "웃고, 눈물짓고, 공감할 소설"이라는 평을 남기며 이 이야기가 지닌 유쾌한 매력에 대해 극찬했다. 시종일관 유쾌하고 불현듯 감동적인 소설 『오베라는 남자』의 폭발적인 인기와 이 스토리가 지닌 남다른 매력과 재미에 대한 평가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 소개될 영화 <오베라는 남자>에 대한 기대감을 더더욱 높이고 있다.
[추천 기사]
- 가장 아름다운 시절 지금 당신의 이야기
- 왜 해도 해도 할 일이 줄지 않을까?
- 통계의 정치
- 생물도 과학이다
- 하나씩 깨닫는 기쁨을 권한다
관련태그: 오베라는 남자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프레드릭 배크만> 저/<최민우> 역15,120원(10% + 5%)
스웨덴의 한 블로거를 전 세계적 스타 작가로 만든 데뷔 소설. 무엇이든 발길질을 하며 상태를 확인하는 남자. BMW 운전자와는 말도 섞지 않는 남자. 키보드 없는 아이패드에 분노하는 남자. 웬만하면 마주치고 싶지 않은 까칠한 이웃 남자, 오베가 나타났다!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 까칠하고 버럭버럭 화를 내는 오베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