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 신작 <산다>, 호평 일색

<파수꾼><힘내세요, 병헌씨><족구왕><잉투기><10분> 등 독립영화계 대세 감독들도 추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근 한국 독립영화계의 대세 감독들이 5월 21일 개봉예정인 영화 <산다>를 만장일치로 추천해 화제다.

<파수꾼><족구왕><잉투기><힘내세요, 병헌씨><10분> 등 제목만 들어도 쟁쟁한 작품들을 통해 최근 한국 독립영화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스타 감독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고 있는 영화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박정범 감독의 신작 <산다>. 지난 12일(화) CGV왕십리에서 진행된 영화 <산다> VIP시사회에는 배우 문소리, 유지태, 박혁권, 허진호 감독, 정지영 감독, 윤성현 감독, 이병헌 감독, 우문기 감독, 엄태화 감독, 이용승 감독 등 영화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제목 없음.png

 

이들은 “배우들의 연기가 너무 인상적이었고 가슴이 먹먹해지는 영화였다”(배우 문소리), “박정범 감독 연기 너무 좋았다. 삶에 대한 깊이와 통찰력이 느껴진다”(허진호 감독), “한국에 이런 (박정범 감독과 같은) 사실주의 작가가 있다는게 기쁘다”(배우 유지태), “<무산일기>에서 봤던 인간의 뒷모습, <산다>에서는 그 뒷모습의 외로움과 힘겨움을 느끼고 공감하게 됐다”(정지영 감독) 고 영화의 깊은 메시지와 박정범 감독에 대한 찬사를 남겼다.

 

04.jpg

 

특히 이번 시사회에는 <무산일기>를 통해 한국 독립영화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박정범 감독의 신작이기에 최근 독립영화계를 떠들썩하게 만든 신인 감독들이 총집합해 눈길을 끌었다. <파수꾼>을 연출한 윤성현 감독은 “굉장히 오랜만에 극단으로 몰아넣은듯한 정서를 느끼게 해주는 영화인 것 같다”라고, 2013년 <힘내세요, 병헌씨>로 주목받은 후 최근 영화 <스물>로 300만 관객을 동원한 이병헌 감독은 “영화를 보는 도중 어느 순간 눈물이 흘렀다” 고 관람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최고의 독립영화 <족구왕>의 우문기 감독은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라고, <잉투기>의 엄태화 감독은 “살아간다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는 느낌을 주는 영화”라고 영화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20대 취준생들의 외환을 담은 영화 <10분>을 통해 세계 영화제에서 인정받은 이용승 감독은 “젊은 청춘들이나 삶의 어떤 문제에 직면한 사람들이 보면 삶의 희망을 느낄 수 있는 영화“라고 추천했다.

 

신뢰감을 주는 영화계 인사들이 적극 추천해 더욱 기대를 높이는 영화 <산다>는 가진 자들이 더 가지려고 발버둥치는 현실에서 더 이상 빼앗길 것도 없는 한 남자의 끈질긴 살 길 찾기를 그린 작품이다. 장편 데뷔작 <무산일기>로 한국 독립영화계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박정범 감독의 4년만의 신작이며 황폐해진 오늘날의 삶과 인간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더욱 강해진 리얼리즘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제15회 전주 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제67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청년비평가상’, 제29회 마르 델 플라타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제25회 싱가폴 국제영화제 ‘특별언급상’, 제13회 피렌체한국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 등 20여개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을 이어가며 “올 해 가장 놀라운 작품”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5월 21일 개봉한다.

 

 


 

[추천 기사]

- 이우혁 “『왜란종결자』는 세계관에 기초를 잡은 작품”
- 한글로만 볼 수 있는 귀한 영웅들 이야기
- 시인 김주대 “결국 내가 찾는 건, 사람이다”
- 김수경 “아들과의 연애는 이제 끝내는 게 좋겠다”
- 아웃사이더 신옥철 “더 많이 외로워해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