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출근이 인생의 목표인 당신에게

무한상사보다 웃프고, 미생보다 디테일한 직장생활백서! 전 세계가 인정한 폭풍공감 드라마 <10분>, 4월 24일 개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 세계가 폭풍공감한 화제의 영화 <10분>이 오는 4월 24일,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스릴 넘치는 직장생활을 예고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10분>은 ‘출근’을 인생의 목표로 삼는 이들을 위한 폭풍공감 현실밀착형 직장생활백서로 10분 안에 운명을 결정해야 하는 남자의 웃픈 드라마이다. 정글 같은 사회 속에 놓인 바로 지금, 현실의 모습을 그려 직장을 다니거나, 안 다니거나 무조건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를 펼친다.

 

02.jpg

 

<10분>은 이미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영화제에서 선보여 언론과 평단, 관객들을 열광시키며 영화제를 휩쓸었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국제영화평론가 협회상’과 ‘KNN관객상’을 수상하고 2014 제20회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장편영화경쟁부문대상인 ‘황금수레바퀴상’과 ‘INALCO 스페셜 페이버릿상’을 수상했다. 특히 브졸국제아시아영화제 황금수레바퀴상은 오멸 감독의 <지슬>이 한국영화 최초로 수상한데 이어 두 번째 기록이다. 또한 2013년 제39회 서울독립영화제와 2014년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제38회 홍콩국제영화제, 제12회 피렌체 한국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쾌거를 이룬바 있다.


영화 <10분>은 한국영화계를 일대 파란을 일으킬 감독과 배우의 등장을 기대해도 좋다. 신예 이용승 감독은 단국대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1기생으로서 <10분>은 졸업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영화판 무한상사’라고 할 정도로 웃기면서 슬픈 ‘웃픈’ 드라마를 세밀하게 연출하는 실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직장생활의 바이블이라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모은 웹툰 ‘미생’에 비견될 만큼 직장 묘사의 디테일이 살아있는 작품으로 극찬을 받았다. 또한, <지슬-끝나지 않은 세월2>로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백종환과 <광해, 왕이 된 남자>의 김종구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첫 번째 장편 프로젝트로 전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며 현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김동호 위원장이 제작으로 참여했다.


특히 영화 <10분>은 최근 독립영화계 주목 받는 작품들인 <한공주>, <셔틀콕> 등의 영화들과 함께 4월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올 상반기 한국영화계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에 촌철살인 명대사를 날리며 슬픈데 웃긴 기막힌 드라마를 선보일 영화 <10분>은 4월 24일 개봉한다.

 

[추천 기사]

-노력하면 혼나는 회사, 놀공발전소가 궁금한가요?

-하지현 교수, 완벽한 부모야말로 최고의 재앙

-김선재 시인, 위로하고 싶어서 시작한 이야기

-엄기호,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듣는 감수성

-은희경, 자기라는 존재를 느낄 때 행복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