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4학년도 수능 난이도는 어땠나?

영역, 과목별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다양한 난이도 문항 출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졌다. 올해는 수준별 시험이 처음으로 시행됐다. 수능출제본부는 "국어, 수학, 영어가 지난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됐다"고 밝혔다.

0d0bed35722b6e21b7320c4835c144a0.png

[사진 출처_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11월 7일, 치러진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출제본부는 첫 시행된 수준별 시험으로 "국어, 수학, 영어는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했다"고 밝혔다. 정병헌 수능출제위원장(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교수)은 "학교 수업을 충실하게 받은 수험생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출제했다. 영역, 과목별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들을 출제했다. 수준별 시험인 국어, 수학, 영어 영역에서는 출제범위에서 제시한 과목의 교육과정 수준에 맞추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A, B형 수준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EBS와 70% 연계율을 유지했다고 했으나, 국어와 수학에서 체감 연계율은 높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쉬운 A형'은 지난해보다 난이도가 낮고 '어려운 B형'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하는 것으로 목표로 삼았지만 실제 결과는 대거 빗나갈 것으로 입시업체들은 예상하고 있다.

 

정병헌 수능출제위원장은 "올해 수준별 수능이 처음 실시되었기 때문에 지난해 수능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며 "국어 수학 영어는 9월 모의평가, 탐구 영역과 제2외국어, 한문은 지난해 수능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수능 정답의 이의신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의 이의신청 전용게시판에서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이의신청을 심사한 후 11월 18일 오후 5시에 최종 정답을 발표한다. 수능 성적은 오는 11월 27일까지 수험생에게 개별 통보된다.

 

 

[추천 기사]

-고종석 “목적어와 서술어는 되도록 가까운 게 좋다”
-홍대 앞 최대 규모 콘서트 라이브홀 ‘예스24 무브홀’ 개관
-나눔과 베품을 배워야 하는 아이에게, 『돌멩이국』
-게임중독법 반대 서명 15만 명 돌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