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응답하라 1994, 1998도 응답했다?!

필름 카메라, 국민 경차 '티코', 비디오 테이프, 공중전화 박스까지!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신드롬과 더불어 90년대 아날로그 감성 자극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역대 한국 멜로영화 최고의 걸작 <8월의 크리스마스> 속 90년대 풍경이 또 한번 관객들의 아련한 향수를 자극할 예정이다.

최근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시청자들로 하여금 90년대 감성을 자극하며 또 한번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8월의 크리스마스> 또한 15년 전인 1998년 그 때의 추억을 건드리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제목 없음.png

 

 

먼저 극 중 '정원'과 '다림'의 첫 만남은 그 자체가 '아날로그'. 주차단속요원 '다림'이 단속 차량을 찍은 뒤 필름을 현상하기 위해 드나든 '초원 사진관'에서 사진사 '정원'과의 풋풋한 인연이 시작된다. 또한 눈길을 끄는 것은 '다림'과 그녀의 동료들이 타고 다니는 단속 차량. 지금은 단종 되었지만 한 때 국민 경차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던 빨간색 '티코' 차량이 과거의 아련한 향수를 자극한다.

 

또한 <8월의 크리스마스> 명장면 중 하나인 비디오 테이프 녹화 씬. '정원'이 홀로 남겨질 아버지를 위해 리모컨으로 녹화하는 법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모습은 한석규와 신구의 가슴 아프지만 담담한 연기로 많은 이들에게 명장면으로 기억되고 있다. 이 역시 다운로드가 보편화 된 지금, '비디오 세대'들의 추억을 건드린다. 이 외에도 극 중 한석규가 늘 타고 다니던 오토바이나 공중전화 박스, 심은하의 수수하면서도 청순미가 느껴지는 패션은 러닝 타임 내내 마치 90년 대로 다시 돌아간 듯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게 추억에 젖게 만들 예정이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아버지를 모시며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진사 ‘정원’(한석규)과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앞에 나타난 생기발랄한 주차단속요원 ‘다림’(심은하)의 잊지 못할 사랑을 그려낸 작품. 허진호 감독의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을 확정 짓고 오는 11월 6일 개봉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좋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