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랑크프루트 도서전, <신의 탑> <갓 오브 하이스쿨> 무료 배포

한국만화, 웹툰으로 유럽을 사로잡는다 2013 프랑크프루트 도서전, 웹툰 특별전 '만화원작쇼케이스'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월 9일부터 13일까지 ‘2013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참가, 한국 만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만화 산업 육성을 위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65회를 맞이하는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은 매년 전 세계 100여 개국, 7천여 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도서전이다. 지난 2012년에는 141개국의 바이어 17만여 명과 60개국의 9천여 명 미디어 관계자들을 포함한 약 28만 명의 관람객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단순한 전시 행사가 아니라 도서 바이어 간의 저작권 및 상권의 협상과 거래가 이루어지는 무역 전시이기도 하다.


03_still02.jpg


이번 도서전에서 운영되는 ‘한국 공동관’은 ‘웹툰 홍보관’과 ‘비즈니스 수출 상담관’으로 나뉘어 한국의 독특한 만화 형태인 ‘웹툰’을 세계시장에 선보인다. 웹툰의 초창기부터 지금까지의 발전상을 선보이고, 모바일과 태블릿 PC 등으로 웹툰을 체험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즈 매칭까지 연결하게 된다.


‘웹툰 홍보관’은 무르익은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 부합하는 새로운 만화 유통 콘텐츠로써 ‘웹툰’을 소개하는 자리다. ‘2013 만화원작디렉토리’ 선정작 및 ‘글로벌 매니지먼트’ 지원작 등을 전시하며, 여기에 이현세 작가의 ‘만화 삼국지’까지 더해 풍부한 볼거리를 갖췄다. 더불어 국내 웹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주)가 함께하여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비즈니스 수출 상담관’은 신원에이전시, 대원씨아이, 미래앤 등의 10여 개 업체의 독립 상담부스로 구성된다. 이곳에서는 앱 만화, 전자책 등의 한국 만화를 체험하고 비즈니스 상담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전시 작품의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작품 소개를 담은 디렉토리 북, 참여 업체 소개 자료 등으로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10월 10일에는 ‘2013 만화원작쇼케이스 [세상 모든 이야기의 시작, 한국 만화]’를 개최한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작으로써 한국만화의 가치를 알리고, 비즈니스로 연결되도록 제안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는 드라마 제작 준비 중인 <닥터 프로스트>의 이종범 작가가 직접 작품을 소개하며, 네이버(주)는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한국 웹툰의 특징과 경쟁력’을, ‘재담 미디어’에서는 ‘만화 작가 매니지먼트 시스템’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03_still01.jpg


12일, 13일에는 작가 사인회가 진행된다. 이번 ‘2013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을 통해 유럽에 신작 <만화 삼국지>를 선보이는 이현세 작가, <노블레스>의 손제호 작가와 이광수 작가, <신의 탑>의 작가 SIU, <갓 오브 하이스쿨>의 박용제 작가 등의 만화가들이 그간 유럽에 소개되지 않았던 작품들의 영문판을 준비해 현장에서 직접 사인하여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만화 해외 홍보관’은 ‘2013 프랑크프루트 도서전’을 시작으로 브라질 등에서의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본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anhwa101.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훈이 담아낸 시대의 눈물과 웃음

우리 시대 문장가 김훈의 신작 산문집. 생로병사의 무게를 실감하며 지나온 그의 치열했던 '허송세월'을 담은 책은 간결하고도 유려한 글맛으로 이 시대의 기쁨과 슬픔을 마주한다. '본래 스스로 그러한 세상'을 파고들어 삶의 비애와 아름다움을 포착한, 김훈 산문의 미학을 만나볼 시간이다.

사라질 직업에 관한 세밀화

『고기로 태어나서』 한승태 신간. 기술 발달로 없어질 확률이 높은 직업과 작업장의 모습을 세밀하게 담았다. 그 대상은 직업 소개소, 콜센터, 택배 상하차, 뷔페식당, 빌딩 청소다. 힘들고 괴로운 노동 현장이 마냥 슬프지만은 않게 느껴지는 건, 한승태 저자의 필력 덕분이다.

우리는 서로를 계속 안아줄 수 있을까?

한국 청소년 문학의 가장 뜨거운 이슈, 이꽃님 작가 신작. 『죽이고 싶은 아이 2』가 이꽃님 월드의 완벽한 결말을 알린다. 서은의 죽음에서 시작된 두 여고생의 진실과 믿음, 그 절망 끝에서 피어난 희망을 그렸다. 아무리 무너져 내린 삶이라도 다시 일으켜 세워야만 하는 것이 삶이므로.

나만의 ETF 투자 전략

국내 최고의 ETF 전문가인 김수정 저자가 ETF 투자를 위한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ETF의 종류부터 투자자가 알아야 할 내용과 투자 전략까지 상세히 다룬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는 물론, 나에게 맞는 ETF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최적화된 투자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