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세기 최고 엔터테이너 ‘리버라치’를 만나다 <쇼를 사랑한 남자>

아카데미와 칸영화제를 석권한 거장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의 감각적 연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배우 마이클 더글러스와 전세계가 사랑하는 배우 맷 데이먼의 생애 최고의 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카데미 감독상과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빛나는 할리우드 최고의 거장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과 할리우드 최고의 톱스타 마이클 더글러스와 맷 데이먼이 만난 화제작이 올 가을 우리 곁을 찾아온다. 마돈나와 레이디 가가를 방불케 하는 화려한 무대와 현란한 쇼맨십으로 ‘20세기 최고의 엔터테이너’라 불리운 피아니스트 리버라치의 숨겨진 삶을 다룬 영화 <쇼를 사랑한 남자>가 10월 9일 개봉을 확정했다.


teaser_poster.jpg


마돈나와 레이디 가가 이전에 화려한 무대와 현란한 쇼맨십으로 미국을 사로잡은 위대한 스타가 있었다. 우리는 그를 ‘리버라치’라 쓰고, 쇼맨십의 제왕, 화려함의 대명사, 그리고 ‘쇼를 사랑한 남자’라고 읽는다! 40여년간 피아노 공연과 음반, TV쇼,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미국 최고의 엔터테이너로 군림한 리버라치. 언제나 열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보석이 달린 화려한 모피를 즐겨 입어 ‘글리터(반짝이)맨’이란 별명으로도 불린 그의 화려한 모습 이면의 외로움과 불안, 그리고 숨겨진 사랑을 담아낸 영화 <쇼를 사랑한 남자>의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무대에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무대 밖에서의 모습까지 완벽한 ‘쇼’에 자신을 감추며 살아온 남자. 공개된 포스터는 자신을 향해 쏟아지는 찬란한 스포트라이트를 향해 두 팔을 벌리며 세상의 모든 빛을 온 몸으로 받아내고 있는 전설적 스타의 뒷모습에 주목한다. 


1989년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테이프>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천재적 신예의 등장을 알린 후 2001년 <트래픽>으로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하며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거장으로 우뚝 선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 1987년 올리버 스톤 감독의 <월 스트리트>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할리우드 최고의 명배우 마이클 더글러스. 불과 27세의 나이에 <굿 윌 헌팅>으로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하고 남우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됐으며 <본 아이덴티티> 등 ‘본 시리즈’와 <오션스 일레븐> 등 ‘오션스 시리즈’, 그리고 <리플리> <디파티드> 등으로 세계 최고의 스타로 자리잡은 맷 데이먼. 세계 최고의 감독과 배우들의 황홀한 만남이 빛나는 영화 <쇼를 사랑한 남자>가 10월 9일 개봉을 확정했다. 


<쇼를 사랑한 남자>는 1970년대 라스베이거스를 지배한 전설적 피아니스트 리버라치와 그의 동성 연인 스콧 토슨의 관계를 조명한 작품. 리버라치의 숨겨진 연인으로 한 시대를 살아간 스콧 토슨의 회고록 <화려한 촛대 뒤에서: 리버라치와 함께한 나의 삶(Behind the Candelabra: My Life with Liberace)>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자신의 마지막 장편영화라고 밝혀 더욱 큰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특히 리버라치 역을 맡은 마이클 더글러스가 오랜 암 투병 후 컴백해, 생애 최고의 놀라운 연기를 보여준 작품으로 화제를 낳기도 했다. 최고의 감독과 배우들뿐만 아니라 [오션스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최고의 프로듀서 제리 와인트롭, 아카데미 각본상 노미네이트작 <피셔 킹><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등의 시나리오와 <뷰티풀 크리처스> 등의 작품을 연출한 할리우드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 리처드 라그래버니즈, <스팅> <추억>으로 아카데미 음악상을 수상한 세계적 작곡가 마빈 햄리시 등 세계 최고의 제작진이 참여했다.  


평생 쇼를 사랑하고 쇼를 위해 살아온 남자 리버라치. 세상에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그 남자의 뒷모습에서 우리는 어떤 이야기들을 만나게 될까? 그 시대 가장 화려했던 쇼의 이면은 어떤 모습일까? 아카데미와 칸영화제를 석권한 거장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과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마이클 더글러스, 맷 데이먼의 이름만으로도 강렬하게 빛나는 영화 <쇼를 사랑한 남자>의 감각적이고 황홀한 쇼가 10월 9일 공개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