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국열차> <세상의 끝까지 21일> 영화관 가기 전에 웹툰 볼까?

개봉과 함께 웹툰으로 만나는 영화들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름 극장가를 찾아온 기대작 영화 세 편이 개봉과 함께 각기 다른 설정의 웹툰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키이라 나이틀리와 스티브 카렐 주연의 지구종말로드무비 <세상의 끝까지 21일>을 비롯 봉준호 감독의 글로벌 프로젝트 <설국열차>, 유령을 쫓는 강력형사반 이야기를 담은 <R.I.P.D.: 알.아이.피.디.>가 웹툰 연재 소식을 전했다.



오는 8월 14일 개봉하는 <세상의 끝까지 21일>은 지구와의 소행성 충돌 21일 전, 이웃이었지만 3년 만에 처음 인사를 나눈 두 남녀가 각각 첫사랑과 가족을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키이라 나이틀리와 스티브 카렐의 연기 호흡이 인상적인 <세상의 끝까지 21일>은 개봉일 21일 전부터 웹툰을 연재하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주간지 <씨네21> 홈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이번 웹툰은 영화에서처럼 지구종말을 21일 앞둔 상황에서 네티즌들이 생각한 버킷리스트를 소재로 채택, 그림으로 연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더 늦기 전에 미안한 사람들에게 사과하기(ana**), 떠오르는 사람에게 편지쓰기(jinyu****), 사직서 내기(sophy*****) 등 다양한 사연들이 채택되어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영화 속 설정에 자신을 대입해 볼 수 있고, 자신의 사연을 통해 웹툰이 연재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운 빙하기를 배경으로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반란을 담아낸 영화 <설국열차> 역시, 7월 31일 개봉일에 맞춰 프리퀄 웹툰을 연재한다. ‘오리지널 영화에 대한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이라는 뜻의 ‘프리퀄’이 붙은 만큼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열차에 사람들이 오르는 그 날부터 영화가 시작되기 전까지 벌어지는 일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이끼> <미생>을 쓴 윤태호 작가가 다음 ‘만화속세상’에 연재한다. 또한 8월 22일 개봉을 앞둔 <R.I.P.D.: 알.아이.피.디.>는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답게 개봉 전 릴레이 웹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라이언 레이놀즈와 제프 브리지스가 주연을 맡은 <R.I.P.D.: 알.아이.피.디.>는 범인을 쫓던 중 사망한 경찰 ‘닉’이 골치 아픈 유령들을 잡아들이는 R.I.P.D.에 강제 배치돼 베테랑 파트너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 <후유증> <심부름센터 K> <수사 9단>의 김선권 작가가 작업, 7월 26일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설국열차

자크 로브,뱅자맹 르그랑 글/장마르크 로셰트 그림/이세진 역 | 세미콜론

2004년 국내에 번역 출간된 이 만화는 세상이 멸망한 후 유일한 생존처인 열차를 소재로 한 디스토피아적 SF로, 재미있게도 이렇게 봉준호 감독의 입을 통해 영화 관련 기사에 오르내릴 때마다 다시금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리고 7년이 지나 2013년 드디어 영화 <설국열차>와 새롭게 출간된 만화 『설국열차』가 함께 모습을 드러낸다. 『설국열차』의 배경인 동서 냉전의 시대는 오래 전 막을 내렸고 기술 문명이 더욱 발전했지만, 오늘날 지구 전체는 더욱 다양한 위기와 갈등, 기후 변화와 자연 재해의 공포 속에서 일상적인 긴장과 붕괴의 분위기를 마주하고 있다. 냉혹하고 탐욕스러운 계급 사회의 생리, 이것이 거짓을 설파하는 종교와 결탁했을 때의 혼란, 진실을 은폐하고 긴장을 고조시켜 이득을 얻으려는 지배 집단 등 현실 세계의 모습을 『설국열차』는 정확히 연상시킨다. 그래서 첫 출간 후 이제 세기가 바뀌었지만 여전히 예언서이자 묵시록과 같은 이야기며, 백색의 공포와 함께 전해진 준엄한 경고일 것이다. 마지막 페이지에서 역경(易經)의 ‘지천태’ 괘의 해석은 이 만화가 전하려는 평화공존의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설국열차

<자크 로브>,<뱅자맹 르그랑> 글/<장마르크 로셰트> 그림/<이세진> 역22,500원(10% + 5%)

2006년 「괴물」 개봉 당시, 봉준호 감독의 인터뷰에서 빼놓지 않고 언급된 것은 차기작도 아닌 차차기작으로 봉준호 감독이 진행 중인 「설국열차」라는 영화였다. 동명의 프랑스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는 이야기였는데, 그 후로 봉준호 감독의 거의 모든 인터뷰에서 언급되었다. 2004년 국내에 번역 출간된 이 만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