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정우 주연 <더 테러 라이브>, <그 놈 목소리> <24>와 다를까?

8월 1일 개봉, 김병우 감독 연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마포대교 폭탄 테러라는 최악의 재난 사태를 뉴스앵커가 독점 생중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더 테러 라이브>가 7월 18일, ‘라이브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국민 앵커 하정우가 소개하는 <더 테러 라이브>

올 여름, 대한민국을 짜릿하게 폭발시킬 기대작 <더 테러 라이브>가 ‘라이브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생생한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라이브 코멘터리’ 영상은 최악의 한강 마포대교 폭탄테러 사건을 눈 앞에서 목격한 앵커 하정우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어 그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데일리 토픽’의 공식 포스터를 비롯해 방송국 스튜디오의 내부가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실제 방송국 부스의 단절된 공간감을 위해 스태프들이 심혈을 기울인 곳”이라고 설명한 하정우는 그 속에서 변화 무쌍한 감정 변화를 표현해낸다. 이어 아수라장이 되어버린 스튜디오 한 가운데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테러범과의 숨막히는 두뇌 싸움을 펼치는 모습은 눈을 뗄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을 선사한다. 또한 마감 뉴스 복귀를 노리는 야심 찬 앵커에서 테러범의 덫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고 목숨 건 대결을 펼치는 극한의 모습까지, 하정우의 폭발적 연기력을 예고하며 마무리된다.

지난 7월 10일, 홍대 브이홀에서 열린 <더 테러 라이브> 제작보고회에서 하정우는 “시나리오를 처음 접했을 때, 쇼크 수준으로 충격적이고 놀라웠다. 한 공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 인물만 나오는데. 짜임새가 대단했다. 영화적인 극적 긴장감이 <더 테러 라이브>의 매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더 테러 라이브>의 메가폰을 잡은 김병우 감독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접하고는 <그 놈 목소리>, 미드 <24> 등이 떠오른다고 하는데, 비슷한 형식을 취하고 있는 몇 편의 영화들이 있었다. <폰부스> 같은 영화들의 형식을 시나리오를 설계할 때 참조했다”고 밝혔다.

전작 <리튼>으로 제43회 카를로비바리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을 수상한 바 있는 김병우 감독의 <더 테러 라이브>는 오는 8월 1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