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병헌 “성룡, 이연걸, 주윤발 물리치고 <레드2> 출연했어요”

액션 블로버스터 영화 <레드: 더 레전드>, 7월 18일 개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브루스 윌리스, 존 말코비치, 그리고 이병헌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레드: 더 레전드>가 7월 18일 개봉한다. 국내에서 전세계 최초로 개봉되는 <레드: 더 레전드>는 최강의 무기 ‘밤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해 다시 뭉친 CIA요원 R.E.D의 활약을 그린 작품이다.






<레드: 더 레전드>는 배우 이병헌에 앞서, 제 자신에게 무척 특별한 영화입니다.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할리우드 영화 광이었던 아버지와 어렸을 때 찍은 사진이 영화 속에서 소품으로 등장하거든요. 지난번 미국 할리우드에서 핸드 프린팅을 할 때, ‘아버지가 보셨으면 얼마나 자랑스러워 하실까’ 생각한 적이 있는데, 이렇게 영화에서나마 아버지의 사진을 추억하게 돼서 굉장히 뜻깊습니다. 제작진이 아버지의 이름을 엔딩 크래딧에 넣어줬는데, 사진으로만 출연했지만 그 또한 출연이니 연기자의 이름으로 올렸다고 말해줘서 크게 감동받았습니다.”

지난 6월 28일, 워커힐호텔에서 이병헌과 함께하는 <레드: 더 레전드> 쇼케이스가 열렸다. 딘 패리소트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유럽 전역에 걸친 로케이션과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 화려한 캐스팅으로 촬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 특히 대한민국 톱스타 이병헌과 브루스 윌리스의 만남으로 국내 팬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선사했다. 이병헌은 프랭크(브루스 윌리스)를 암살해달라는 의뢰를 받고 그를 쫓는 암살자 ‘한’ 역을 맡았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이병헌은 “‘한’은 심각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넘치는 캐릭터다. 하지만 2% 부족한 킬러라서 허당스러운 면모도 보인다. 관객들에게 웃음도 선사해주는 매우 독특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이병헌은 “어렸을 때부터 존경하던 배우들과 함께 작업을 하게 돼서 하루하루 꿈꾸는 기분이었다.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촬영 소감을 밝혔다.

이병헌은 <레드: 더 레전드>의 기획 단계에서 성룡, 이연걸, 주윤발과 함께 ‘한’ 역할로 물망에 올랐다. 이 소식을 일찌감치 접했던 이병헌은 “후보 배우들을 보고 거의 포기 상태였다. 내게 기회가 없을 거라 생각하고 에이전트에게 다른 작품을 알아봐달라고 말했는데, 결국 내가 캐스팅됐다. 아마 출연료가 가장 싸기 때문이었을지도 모르겠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이병헌은 “처음에 ‘한’은 중국인 설정이었다. 내가 영화에 지장이 없다면 캐릭터를 한국인으로 바꿔줄 수 있냐고 물었고 제작진은 흔쾌히 허락했다”고 말했다.

<레드: 더 레전드>는 이병헌을 비롯해 브루스 윌리스, 존 말코비치, 안소니 홉킨스, 캐서린 제타존스, 헬렌 미렌, 메리 루이스 파커 등 할리우드 톱스타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 25년 만에 재가동된 최강의 무기 ‘밤 그림자’를 제거하기 위해 은퇴 후 10년 만에 다시 뭉친 CIA 요원 ‘R.E.D’의 통쾌한 활약을 담은 작품으로, 오는 7월 18일에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레드 : 블루레이

13,600원(38% + 1%)

2011년을 통쾌하게 시작한다! '트랜스포머''지.아이.조''솔트'의 최강 제작자 로렌조 디 보나벤츄라가 선택한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슈퍼맨' '배트맨' 등 세계 최고의 그래픽 노블 D.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