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운명을 결정하는 한 장의 인포그래픽
정보 과잉의 시대, 한 컷의 인포그래픽으로 소통한다
하루하루 생산되는 정보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지식 정보 사회에서는 상대방에게 원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원석을 다듬어 빛나는 보석으로 만들 듯 정보를 수집 및 가공하고, 세밀한 배포 전략을 세워야만 그 효과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다. 인포그래픽이야말로 디지털 시대에 상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면서 상대의 마음을 수 초 안에 훔칠 수 있는 혁명적 소통 수단이요,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콘텐츠다.
읽는 것보다 보는 것이 더 즐겁다.
우리는 쏟아지는 정보를 다 걸러서 읽기에도 벅찬 시대에 살고 있다. 과거는 정보 결핍의 시대였지만 현재는 정보 과잉의 시대, 미래는 정보 폭발의 시대라고 한다. 정보의 폭발 속에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찾길 원하는 사람들의 욕구에 맞추어 그래픽과 정보를 함께 넣은 인포그래픽의 대두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한 컷의 정보 미학
2009년 이후 ‘인포그래픽’이란 키워드가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했다. 사실 2007년 유네스코에 등재된 ‘조선왕조의궤’, 500년 전 레오나드로 다빈치의 ‘인체해부도’, 그리고 아이들 공부방에 걸린 걸개그림까지 우리는 이미 정보를 시각화한 인포그래픽을 수 없이 보아왔다.
관련태그: 인포그래픽, 이수동, 송정수,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
<이수동>,<송정수> 공저16,200원(10% + 5%)
국내 첫 인포그래픽 실전 개론서 드디어 출간! 비즈니스의 운명을 결정하는 한 장의 인포그래픽 우리는 쏟아지는 정보를 다 걸러서 읽기에도 벅찬 시대에 살고 있다. 그래픽과 정보를 함께 넣은 인포그래픽이 방송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소통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이다. 해당 책은 국내에서 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