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진격의 거인>, 극장판 영화로 개봉한다

꿈도 희망도 허락되지 않았던 인류와 거인의 대결이 시작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0여년 전, 갑자기 나타난 거인들은 사람들을 잡아먹는다. 순식간에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50m의 거대한 벽을 쌓고 그 안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허울뿐인 평화는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무참히 깨져 버리고 지옥 같은 상황에 빠진다. 벽은 단숨에 무너지고 거인들이 벽 안으로 들어와 사람들을 잡아먹기 시작한다. 절규와 죽음으로 가득한 절망적인 상황에서 거인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빼앗긴 엘런은 복수를 맹세한다.

인기 만화 <진격의 거인> 2014년 극장판 영화로 개봉된다. 2014년에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 <고백>을 만든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에 의해 영화로 나올 예정이다.(홈페이지 //www.shingeki-seyo.com)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방영 중인 애니매이션 <진격의 거인(Attack on Titan)>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네이버 TV만화 일간검색어에서는 <명탐정 코난> <포켓몬스터> <뽀롱뽀롱 뽀로로> 등의 전통 인기 애니매이션을 제치고 수주째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예스24 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도 <진격의 거인>은 전체 20위권이며 만화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100여년 전, 갑자기 나타난 거인들은 사람들을 잡아먹는다. 순식간에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50m의 거대한 벽을 쌓고 그 안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허울뿐인 평화는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무참히 깨져 버리고 지옥 같은 상황에 빠진다. 벽은 단숨에 무너지고 거인들이 벽 안으로 들어와 사람들을 잡아먹기 시작한다. 절규와 죽음으로 가득한 절망적인 상황에서 거인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빼앗긴 엘런은 복수를 맹세한다.

주인공 엘런과 막강한 전투력의 보유자 미카사, 마음 약한 아르미는 3년간의 혹독한 훈련을 거쳐 병사가 된다. 하지만 실전에 배치된 첫날, 또다시 초대형 거인이 나타나 온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훈련소 동기들 대부분이 거인들의 먹이가 된다. 심지어 주인공 앨런 마저도 거인의 입속으로 들어간다. 앨런을 지켜주려던 미카사는 절망에 빠진다.

다소 투박한 그림체이지만 상당히 몰입도 넘치는 스토리와 빠른 속도 전개로 한 번 작품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다는 평이다.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는 이미 수많은 <전격의 거인> 매니아가 생겼을 정도이다. 거인의 행동을 모방한 수많은 패러디 사진과 동영상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TV 연예 프로에서도 심심치 않게 패러디하고 있다.


일본 여학생들의 <진격의 거인> 패러디

2009년 10월 일본 월간 <별책소년 매거진>에서 첫 연재를 시작으로 누계 판매부수 1,200만권이 넘게 판매되었다. 국내에서는 현재 9권까지 나왔고 10권은 예약판매 중이다.



<진격의 거인> 도서

진격의 거인 1
진격의 거인 1~9권 세트
[예약판매] 진격의 거인 10
[소설] 진격의 거인
[직수입일서] 進擊の巨人 1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